100만 구독자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

8월 23일 16:00 ~ 17:30(KST)

 

CMS 2022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세션 중 하나, 총 1,000만 구독자를 자랑하는 영화 리뷰 크리에이터들이 마케터들과 만난다!

최근 모든 방송사, 영화사, OTT 플랫폼들이 러브콜을 보내고 있는 고몽, 김시선, 지무비, 리뷰엉이는 이야기 속에서도 끌리는 콘텐츠, 클릭하고 싶은 썸네일, 호기심을 자극하는 타이틀 등으로 독자적인 세계를 구축했다.

수많은 마케터와 광고주를 만나며 네 명의 크리에이터들이 알려주고 싶었던 "유튜브의 문법"을 본 세션을 통해 공개한다.

 

※ 주요 내용 :
  • 100만 구독자 브랜드를 만들려면?
  • 지금 유튜브에서 가장 잘 먹히는 실전 스킬: 제목, 썸네일, 주제 선정하기
  • 시선을 끄는 콘텐츠 구성: Old & Trendy 콘텐츠 믹싱하기, 콘텐츠 미학으로 접근하기
  • 유튜브 댓글과 커뮤니티 관리 방법

 

※ 세션 진행 :
  • 본 세션은 오프라인 현장 only로 진행됩니다.
  • 한정된 좌석 관계로 사전 선착순 등록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 강연자 소개

고몽

스토리텔링에 특화된 리뷰 콘텐츠 크리에이터

2016년부터 유튜브 고몽 채널을 운영하여 리뷰 유튜버에서는 최초로 100만 구독자를 달성하였고, 리뷰 채널 최초로 10억 조회수를 달성했다. 현재는 약 210만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을 운영 중이다. 그동안 570여 개의 영상을 제작하여 MBC, TVN 등 방송사에 영상을 공급했고, SBS, KBS, JTBC, 채널A,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 웨이브, 시즌, 파라마운트+ 등 거의 모든 콘텐츠 업계와 협업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소속사인 '빅리그' 소속으로 같은 소속사 동료들인 지무비, 김시선, 리뷰엉이, 삐맨 등과 함께 활동하고 있다.

  • 베스트셀러 <유튜브 이야기> 저자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리뷰 영상 조회수 약 1,700만뷰(최단 기간 달성)
  • 영상 최고 조회수 2,467만뷰(2022년 8월 현재)
  • 누적 노출 190억회, 총 조회수 약 12억회
  • 유튜브 오리지널 무비 <800억 소년> 제작 중(기획, 자체 채널 편성)

김시선

영화 덕후, 유튜브 리뷰 채널로 성공하다 

영화 평론가이자 시네필, 영화제 심사위원, 필름 콜렉터, GV 모더레이터로 왕성하게 활동해온 김시선은 2015년부터 유튜브 '김시선'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영화계에 폭넓고 깊은 배경 지식을 보유한 영화 덕후로 매니악하지만 작품성 있는 비주류 작품을 발견하고, 자신만의 시선으로 대중에게 어필하는 능력을 보유한 유니크한 영화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구독자 142만명으로 총 조회수 5억뷰, 단일 영상 최고 조회수 1,683만뷰를 기록하고 있다.

  • 영화 도서 <오늘의 시선> 저자
  • 한국영상자료원 필자 및 영화 강의 진행

 

지무비

G리는 영화채널을 빙자한 유튜브 히트 메이커

지무비는 2017년부터 유튜브 '지무비' 채널을 시작하여 가장 빠른 성장을 이룬 채널로 현재 유튜브 리뷰 채널 순위 1위로 22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창의적이고 트렌디한 기획으로 광고업계의 러브콜이 끊이지 않고 있다. 단일 최고 조회수 3,400만, 영상 평균 조회수 137만뷰이며 (주)지알엔코퍼레이션 대표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 2022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 영화 리뷰 1위
  • 2022 GIN 인플루언서 글로벌 협동조합 '이달의 인플루언서'
  • <그들은 어떻게 영화유튜버의 달인이 됐을까> 저자
  • 경이로운 소문 리뷰 1,170만뷰, 술꾼도시여자들 990만뷰 등

 

리뷰엉이

현재 가장 인기 있는 과학 유튜버

리뷰엉이는 2016년 영화 리뷰 크리에이터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기 시작했으나, 영화 <인터스텔라> 리뷰 도중 블랙홀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위해 브랙홀과 우주, 기초 물리학 원론을 설명하는 영상을 제작하면서 돌연 과학 유튜버로 변모(?)했다. 현재는 구독자 120만명으로 과학 유튜버 업계의 불굴의 1위로 자리 잡았다. 영화 리뷰 업계에서는 '영화계의 배신자'로 불리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