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에게 직접 듣는 마케팅에서 가장 효과적인 크리에이터 활용법

8월 24일 14:10 ~ 15:30(KST)

 

※ 주요 내용 :
  • 마케터가 알아두면 좋은 한국 크리에이터 특유의 문화
  • 마케팅 성공률을 높이는 크리에이터 협업 Tip
  • 새로운 크리에이터 시장 예측과 전략법과 활용법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대의 부흥과 함께 크리에이터는 소비시장의 주축이 되었다.
이 변화를 코로나19 팬데믹이 확 앞당기면서 디지털 콘텐츠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고 이들의 영향력과 팬덤 문화도 확산되며 경제적 가치는 더더욱 높아지고 있다.

작년 한 해 인플루언서 시장 규모는 7조 원, 불과 3년 뒤인 25년엔 약 28조 원으로 4배 가까이 커지고, 이들이 주축이 된 라이브 커머스 시장도 10조 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통해 좋은 마케팅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한국 크리에이터 특유의 문화를 이해해야만 한다. 5년 동안 100개가 넘는 브랜드, 정부기관, 대형 기획사들과 협업하면서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마케팅 콘텐츠를 구성하고 언제 업로드했을 때 효과가 있었는지 그 인사이트를 전달한다.

단순히 유명 크리에이터나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것에서 벗어나 각 플랫폼들이 가지는 특성을 잘 파악하고,
브랜드 타깃에 부합하는 팬덤을 형성한 크리에이터를 찾아서 그들과 잘 협력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그 과정을 함께 경험함으로써 마케팅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글로벌 팬들이 주를 형성하고 있는 숏폼이 미래 디지털 콘텐츠 메인으로 자리 잡았을 때 크리에이터 시장을 미리 예측하고 새로운 크리에이터 전략 법과 활용법을 공유한다.

 

※ 세션 진행 :
  • 본 세션은 오프라인 현장 only로 진행됩니다.
  • 한정된 좌석 관계로 사전 선착순 등록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 강연자 소개

 

엔조이커플 | 크리에이터

 

손민수, 임라라는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한국 커플 크리에이터 1등으로 자리매김하며,
현재는 디지털 콘텐츠 회사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유튜브 226만, 틱톡 150만, 페이스북 92만, 인스타그램 35만, 해외 플랫폼까지 활동하며 약 600만 명의 글로벌 팬들과 소통 중이다. 최근에는 페이스북이 선정한 아시아 top10 크리에이터로 선정되었으며, 유튜브 펜페스트에서는 한국 크리에이터를 대표해 MC 진행을 맡았다.

지난 5년 동안 100건이 넘는 브랜디드 콘텐츠, 숏폼 마케팅을 직접 기획, 촬영하며 경험을 쌓았다. 그 노하우로 현재는 차세대 크리에이터들을 육성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