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러티브와 세계관의 시대: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하라 

8월 23일 13:30 ~ 14:10(KST)

 

메타버스와 NFT의 시대가 열리면서 마케터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제품과 홈페이지, 소셜미디어를 넘어 가상세계에까지 펼쳐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CMS 2022에서는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켜 '브랜드 세계관'으로 확장하고 구축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브랜드의 특성을 어떻게 도출해내고, 이를 바탕으로 캐릭터 디자인 및 설계, 세계관 설정으로 확장시킬 수 있을지와 이를 청중들이 보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Step by Step으로 이야기하고자 한다.

 

※ 주요 내용 :
  • 곧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세션 진행 :
  • 한정된 좌석 관계로 사전 선착순 등록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 강연자 소개

 

김동은

(주)메타버스제작사 대표, 전)하이브 세계관라이브러리 파트장

20여년 간 게임 개발과 기획 분야에서 일해왔던 김동은 대표는 테이크원의 총괄기획 본부장으로 BTS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BTS World>를 개발하며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게임의 인연으로 하이브(구 빅히트)에서 세계관라이브러리 파트를 이끌었던 그는 이제 메타버스와 NFT로 활동 영역을 넓혀 많은 브랜드들의 '메타버스 브랜드 세계관'을 설계하고 있다.

김동은 대표는 현재 (주)메타버스제작사 대표로 FEWK&DDOGG NFT 프로젝트 리더이자 FEWK 콜라보레이션 작가 전시회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 메타버스포럼 위원을 역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