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t-CMS-2022-Speakers
박효수 330x390

이 시대의 메가 히트 콘텐츠와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콘텐츠는 처음부터 커머스를 생각해야 하며, 콘텐츠는 돈이 되어야 한다"
수많은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고, 많은 브랜드들이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있지만, 성과를 내기는 쉽지 않다. 성과는 분명 매출과 연계되는 재무적인 결과도 포함되어 있다.
본 세션에서는 콘텐츠가 매출과 연계되는 콘텐츠 커머스에 대해서 알아본다.
본 세션은 스튜디오 에피소드의 한정훈 대표와 Lab Hundred의 박효수 대표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된다.
한정훈 대표는 유투브 채널 홍진경, 조승연 채널 뿐만아니라, 뷰티 브랜드 '가히'를 히트시켰다.
박효수 대표는 박재범의 '원소주'를 기획하고 히트시킨 기획자이자, 투자자이다. 또 올리브영에서 판매되는 '테라브레스(Thera Breath)'를 일약 히트시킨 장본인이다.
  • 원소주 스토리텔링 및 마케팅 비하인드
  • 가히(KAHI) 콘텐츠 커머스 마케팅 전략
  • 조승연, 홍진경, 주우재의 콘텐츠 커머스 성공 사례

한정훈

스튜디오 에피소드 대표

한정훈 대표는 조승연의 탐구생활,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오늘의 주우재 등 다양한 셀럽과 함께 구독자 100만이 넘는 유튜브 채널들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출시 1년 반 만에 매출 2,500억을 달성한 뷰티 브랜드 가히(KAHI)의 론칭을 도와 디지털 마케팅,자사몰 기반의 D2C 커머스 전략을 구축하고 실행해왔다.

셀럽과 함께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들면서 브랜드를 히트 시키는 노하우를 가진 국내 유일의 콘텐츠 커머스 그룹 스튜디오에피소드와 콘텐츠 큐레이션 크리에이터 고몽, 지무비, 김시선, 리뷰엉이, 삐맨 등이 소속된 국내 최대 구독자를 보유한 콘텐츠 부스팅 그룹 빅리그를 통해 K-콘텐츠의 전성시대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콘텐츠 비즈니스 그룹을 만들기 위한 도전을 하고 있다.

박효수 

랩헌드레드, 온누리스토어 CEO

박효수 대표는 서울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맥킨지 컨설팅과 오릭스 사모펀드, DELL을 거쳐 현재 온누리스토어 및 벤처캐피탈 기업인 랩헌드레드(Lab Hundred)의 CEO로 일하고 있다.

기업 M&A 경험을 통해 '될성 푸른 브랜드'를 알아보고 브랜딩과 마케팅에 투자하는 그의 실력은 출시 1년 만에 가그린과 리스테인을 제치고 올리브영 구강케어 1위로 자리 잡은 '테라브레스'를 통해 증명되었다.

CMS 2022에서는 박재범 소주로 유명한 '원소주'의 원스피리츠 투자자로 어떻게 출시와 동시에 품절 사태를 일으킬만한 제품을 기획하고, 대중들에게 전달할 수 있었는지 스토리텔링 및 마케팅 비하인드를 이야기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