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텐트 마케팅으로 놀라운 고객 경험 창출하기
웹추적투명성 정책의 강화와 구글 크롬의 써드파티쿠키를 통한 트래킹 금지는 리타케팅 캠페인으로 손쉽게 캠페인 성과를 달성하던 시대의 종말을 말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기업과 마케터들이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이제 마케팅 성과의 핵심은 자사 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오가닉 마케팅’과 소비자 경험 개선을 통한 ‘자발적 고객 확보’ 능력이다. 그리고 이를 위한 마케팅 전략과 캠페인 기획의 시작은 ‘고객 인텐트’를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할 수 있다.
이번 CMS 2022에서는 지난 10년 간 수많은 국내외의 기업과 함께 축적해온 다양한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실제 인텐트 마케팅 프로세스와 활용 방법을 확인하고 이를 통해 고객 인텐트 기반의 콘텐츠가 가져오는 놀라운 경험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리스닝 마인드’에서 다양한 고객 인사이트를 알아보고 그 활용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마케팅의 목적은 소비자의 욕구, 필요, 결핍, 고민을 잘 이해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이들을 해결함으로써 세일즈 활동 자체를 불필요하게 만들어 버리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마케팅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개선함과 동시에 압도적으로 양질의 고객을 대량으로 확보할 수 있는 이 시대의 새로운 해결책은 바로 ‘고객 인텐트를 파악하고 답을 하는 것’이다. “You ask, We answer!”.
박세용
어센트 코리아(Accent Korea) 대표
박세용 대표는 국내 디지털 마케팅 1세대로 제일기획, SK컴즈, 넥슨 등을 거쳐 현재 ‘인텐트 마케팅’을 최초로 주창하며 새로운 마케팅 무브먼트를 이끄는 어센트 코리아의 대표이다.
데이터 기반으로 소비자 구매 여정 속 ‘고객 의도(intent)‘를 파악하는 방법론을 연구 개발한 인텐트 마케팅 최고 전문가로서, 국내외 수많은 기업들의 인텐트 드리븐 마케팅 성공 사례를 만들었다. 그리고 나아가 더 많은 기업들이 고객 인텐트 마케팅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검색 데이터 기반의 고객 인텐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리스닝 마인드 허블(Listening Mind H)’ SaaS 서비스를 론칭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