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흥교 CDMO - 330-390-2

브랜드, 더 크리에이티브하게 플레이하기

How to play with brands more creatively? 

MZ세대 메이크업 소비자의 관심사는 빠른 속도로 변화 한다. 특정 브랜드에 충성하기 보다는 다양한 신생 인디 브랜드들로 눈을 돌리며, 트렌디하면서도 자신에게 맞는 차별화된 제품을 추구하고 또 탐색하는 성향이 강해졌다. 또한 마케터들에게는 제품을 넘어서 패키지, 컨텐츠, 공간, 기프트, 모델, 크리에이터 등 복합적 브랜드 경험을 통해 고객들의 마음을 얻는 것이 중요한 미션이 되었다. 
본 세션에서는 글로벌에서 가장 성공적인 K-beauty 메이크업 브랜드 중 하나로 평가받는 로레알 3CE의 서흥교 Chief Digital Marketing Officer가 대행사와 플랫폼 그리고 브랜드를 거쳐오며 확립하게 된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대해 들어본다.

서흥교

Chief Digital Marketing Officer | 로레알 3CE 

서흥교 본부장은 제일기획 글로벌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거처 메타(페이스북) 한국 및 동남아시아, 일본의 크리에이티브샵 헤드를 담당했다.

현재는 로레알 내 유일한 K-Beauty 브랜드인 3CE의 HQ에서 글로벌 마케팅을 총괄하며 제품 마케팅, 미디어 전략, 소셜미디어, 자사몰을 통한 이커머스, 인하우스 스튜디오, Customer Service까지 커버하는 독특한 조직을 만들어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