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준용 330x390

실리콘벨리 플랫폼의 리브랜딩 프로젝트들 

실리콘밸리의 빅테크 기업 Apple 과 구글은 리브랜딩을 어떻게 할까?

CMS 2022 강연에서 각기 다른 목적과 환경에서 이루어진 실리콘벨리 테크자이언트, 애플과 구글의 브랜딩 사례를 살펴 볼 예정이다.

2015년 런칭 이후 뚜렷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지지 못했던 애플뮤직이 어떠한 프로세스를 통해 더 명확한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가지게 되었는지, 이를 통해 애플의 다른 서비스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 공유할 예정이다.

12년만에 처음으로 브랜딩 작업이 이루어졌던 애플의 캐시카우 앱스토어의 사례를 통해 애플 서비스의 변화도 나눠보려 한다.

또한 14년간 큰 변화가 없던 월 이용자 1억명의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는 앱, 구글 지도의 새로운 얼굴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서 테크회사들의 리브랜딩 프로세스도 공유할 예정이다.

* 본 세션은 현장 참가자용이며, 온라인 스트리밍 및 녹화 없습니다. 자료 공유도 되지 않습니다.

 

심준용

 카카오스타일 디자인 총괄 VP

심준용 부사장은 애플과 구글 본사에서 일했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출신으로 현재 카카오스타일의 디자인 총괄 ( Vice President)을 역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