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호 330-390

AI가 만드는 시와 작곡 그리고 콘텐츠

인공지능 (AI)가 점점 더 광고와 콘텐츠의 세계로 들어 오고 있다. 아직은 감정을 표현하는 인간처럼 완벽하게 자연스럽지는 않으나, 보조적인 수단으로의 역할로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돕고 있다.

어디까지 AI의 콘텐츠 융합 단계가 와 있을까?

이번 CMS에서는 'AI가 만드는 시와 작곡 그리고 콘텐츠'라는 주제로 이 세계를 탐구해 본다.

신정호

CJ올리브네트웍스 CTO

신정호 CTO는 컴퓨터 공학과 데이터 마이닝을 전공하고 삼성SDS 및 SK텔레콤 연구소에서 수요예측, 최적화, 추천 시스템, 강화 학습, AI Chatbot 등 분야 연구/개발을 해왔으며, 현재 CJ올리브네트웍스에서 연구소장 직과 함께 겸직으로 사내 Start-up 팀을 Lead하며 Metaverse 분야와 AI 기반 Product/Service를 만들어 사내 신규 사업화를 시키거나 Spin-off 를 시키는 흥미진진한 일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