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y 1 | Keynote | 9:10 - 9:30
글로벌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2022
Global Content Marketing Trends 2022
2022년 오늘날의 콘텐츠 마케팅업계의 가장 큰 이슈는 무엇이며, 앞으로 콘텐츠 마케팅의 미래는 어떻게 펼쳐질까? 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의 시각을 통해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짚어본다.
Day 2 | Track B | 14:10 - 14:50
<마켓 5.0> 저자와 함께 하는 글로벌 콘텐츠 마케팅 케이스 : 인도네시아 Sasa
콘텐츠가 마케팅의 핵심이 되는 이 시대에 브랜드는 고객이 브랜드에 유대감을 느끼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브랜드 중 하나인 식품 및 조미료 기업 Sasa는 그들만의 고유한 창의성과 스토리텔링을 발전시켜 오래 쌓아온 브랜드의 본질을 지키고, 현대의 소비자와도 긴밀한 관계를 맺는데 성공했다.
CMS 2022에서는 변화에 성공한 로컬 브랜드 Sasa의 사례를 통해 올바른 타겟 고객 설정 방법은 무엇이며, 어떤 콘텐츠를, 어떻게 스토리텔링하여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는지 알아본다.
Iwan Setiawan
<마켓 5.0> 공동 저자 & MARKEETERS 대표
이완 세티아완은 인도네시아를 기반으로 한 아세안 지역의 마케팅 에이전시 MarkPlus, Inc.의 CEO이자 마케팅 매거진 <Makeeters>의 편집장으로 활동 중이다.
이완은 세계적인 마케팅 거장 필립 코틀러와 함께 세 권의 베스트셀러 책인 <마켓 3.0: 모든 것을 바꾸어놓을 새로운 시장의 도래(2010)>, <마켓 4.0 : 4차 산업혁명이 뒤바꾼 시장을 선점하라(2017)>, <마켓 5.0 : 휴머니티’를 향한 기업의 도전과 변화(2021)>를 공동 집필했다.
이완은 아시아, 유럽 및 미국 전역의 컨퍼런스 및 기업 행사에서 강연을 해오고 있다. 그는 Institut Teknologi Bandung (SBM ITB) 비즈니스 및 경영 대학원 (인도네시아 최고의 경영 대학원)의 임원 MBA 프로그램에서 정기적으로 강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