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텐츠 커머스의 시대 : 스튜디오 에피소드 & 원소주
"콘텐츠는 처음 부터 커머스를 생각해야 하며, 콘텐츠는 돈이 되어야한다"
수많은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고, 많은 브랜드들이 유투브 채널을 만들고 있지만, 성과를 내기는 쉽지 않다. 성과는 분명 매출과 연계되는 재무적인 결과도 포함되어 있다.
본 세션에서는 콘텐츠가 매출과 연계되는 콘텐츠 커머스에 대해서 알아본다.
본 세션의 진행은 스튜디오 에피소드의 한정훈 대표와 Lab Hundred의 박효수 대표가 할 예정이다.
한정훈 대표는 유투브 채널 홍진경, 조승연 채널을 히트 시켰을 뿐만아니라, 뷰티 브랜드 '가히'를 히트시켰다.
박효수대표는 박재범의 '원소주'를 기획하고 히트시킨 기획자이자, 투자자이다. 또 올리브 영 판매되는 '테라브레스 (Thera Breath)'를 일약 히트 시킨 장본인이다.
박효수
랩헌드레드, 온누리스토어 CEO
박효수 대표는 서울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맥킨지 컨설팅과 오릭스 사모펀드, DELL을 거쳐 현재 온누리스토어 및 벤처캐피탈 기업인 랩헌드레드(Lab Hundred)의 CEO로 일하고 있다.
기업 M&A 경험을 통해 '될성 푸른 브랜드'를 알아보고 브랜딩과 마케팅에 투자하는 그의 실력은 출시 1년 만에 가그린과 리스테인을 제치고 올리브영 구강케어 1위로 자리 잡은 '테라브레스'를 통해 증명되었다.
CMS 2022에서는 박재범 소주로 유명한 '원소주'의 원스피리츠 투자자로 어떻게 출시와 동시에 품절 사태를 일으킬만한 제품을 기획하고, 대중들에게 전달할 수 있었는지 스토리텔링 및 마케팅 비하인드를 이야기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