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영

고객 경험 시대의 마케팅 전략

바야흐르 고객 경험 마케팅 시대다. '프로세스 이코노미'의 책에서도 강조하듯이, 고객은 제품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과정을 구매한다라는 표현이 현대의 소비자의 특성을 잘 지적해 주고 있다.

고객 경험은 매우 중요한 콘텐츠 전략이다.

고객 경험은 브랜드 및 산업마다 다양한 형태로 진행 중이다. CMS 2022에서는 브랜드 경험 분야 전문가인 국민대학교 주재우 교수의 사회로 LG 전자 오혜원 상무 (글로벌 다양한 고객 경험 프로젝트 진행)와 Adidas 스포츠 마케팅의 이진영 Director (Head of Sports Marketing Team)과 함께 흥미로운 얘기를 들어 볼 예정이다.

 

이진영

Head of Sports Marketing | 아디다스 코리아 

이진영 부장은 글로벌 IT 기업 PR 담당자로 커리어를 시작하여 글로벌 영화사 마케팅 팀장을 맡았다. 아디다스 코리아에 2002 한일 월드컵 TFT 멤버로 합류한 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대변인, PR & Event 총괄 팀장, 브랜드 CSR & Sustainability 책임자 그리고 아디다스 코리아 최초의 여성 스포츠 마케팅 부서장과 키시티 브랜드 액티베이션 리드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

 

“THE FIRST”를 지향하는 마케터.

-아디다스 브랜드 캠페인 ‘Impossible is Nothing’-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의 한글 카피 제작

-아디다스 최초의 브랜드 러닝 플랫폼 ‘adidas miRUN’의 네이밍 & 컨셉 크리에이션과 기획 총괄

-아디다스 코리아 최초의 CSR & Sustainability 프로그램의 네이밍 & 컨셉 크리에이션 및 기획 총괄: ‘adidas miDream Foundation’, ‘Sport Needs Space’ with the City of Seoul

- 아디다스 아시아 퍼시픽 최초로 Sustainability 러닝 플랫폼 ‘Run For the Oceans’ 론칭

- 아디다스 코리아 최초의 여성 스포츠마케팅 리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