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y 2 - Track B | 14:50-15:30 Session
몰입형 브랜드 유니버스: 패션 마케팅의 새로운 트렌드
Immersive Content Marketing in the Fashion Industry
우리는 지금 물리적 신체와 디지털 아바타가 우리와 고객의 정체성을 이루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동안 우리는 패션 아이템을 물리적으로 경험해왔다. 그러나 이제는 디지털 플랫폼의 큰 변화를 통해 디지털 전용 패션 아이템이 패션 산업의 경계를 점점 확장하고 있다.
이런 확장 현실의 새로운 풍경은 콘텐츠 마케팅과 경험 마케팅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고, 본 강연에서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 지, 또 그 사례는 어떤 것이 있는 지 살펴볼 예정이다.
Despoina Zachariadou
XR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스트 | Flair Fashion, 런던예술대학
데스포이나는 런던의 XR 콘텐츠 크리에이터이자 디렉터로 가상현실,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 몰입형 UX 디자인 분야에서 일하며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런던의 패션 스타트업 Flair Fashion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몰입형 콘텐츠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런던 예술대학교(University of the Arts London)에서 강연하며 현재는 LCC에서 가상현실(VR) 석사과정을 이끌고 있다.
이전에는 UX 디자이너,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아이덴티티 그룹(Identity Group)과 잭 모튼 월드와이드(Jack Morton Worldwide), 그래비티 스케치(Gravity Sketch)에서 일했으며 영국박물관, 영국 왕립예술원,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알렉산더 맥퀸 등의 브랜드와 협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