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준형 부장

조준형

SPC삼립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장

22년차 직장인으로 SPC삼립에서 브랜드 전략을 수립/실행하고 모든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다.

전략 컨설팅, 포털&SNS, 온/오프라인 유통, 패션, 외식, 식품 등 아주 다양한 ‘직’을 거쳤으나, 브랜드 매니지먼트에서부터 브랜드 마케팅, 브랜드 커뮤니케이션까지 브랜딩이라는 ‘업’은 끊임없이 해 왔다. 한 가지 ‘업’을 여러 ‘직’을 거치며 경험했기에 시장과 소비자를 360도로 이해하고 있고, 그래서 상품기획부터 브랜딩, 커뮤니케이션, 판매까지 다 할 수 있다는 착각 혹은 스스로의 믿음을 장착하는 중이다.

'포켓몬빵' 캠페이너가 말하는 메가히트상품의 기획

2022년 포켓몬 빵이 돌아왔다.

최근 몇 년을 돌이켜봐도 이 정도로 ‘메가’ 히트를 친 상품이 있었을까?

올해 2월 24일 출시된 이래, 공장을 풀 가동해 생산하고 있고 생산된 제품이 모두 소진되고 있다. 지금도 ‘삼립이 물량을 조절한다‘는 말이 돌지만, 당연히 사실이 아니다.

‘사실은 초등학생들에게 팔려고 만들었는데, 운 좋게 어른들 사이에서 터진 거 아니냐?’고 묻는 사람도 있지만, 이 또한 전혀 사실이 아니다.

올해 최고의 메가 히트상품로 불리는 '포켓몬 빵'은 어떻게 발견되고, 기획되고, 만들어졌으며, 어떻게 소비자와 소통하고, 그들 안으로 들어 갔는지 그 비하인드 스토리를 CMS에서 이야기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