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성산_사진

살아 있는 콘텐츠, 기여하는 콘텐츠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를 살펴보면, 매년 바뀌지 않는 것이 있다. 바로 콘텐츠가 어떤 목적이 있었고, 어떤 효과를 냈는 가이다.

수많은 콘텐츠들이 경쟁하는 환경에서, 그리 만족스러운 것이 많지는 않다.

어떤 콘텐츠가 더욱 효과를 낼까? 어떤 관점에서 퍼포먼스를 봐야 할까? CMS 2022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많은 인플루언서 유투브 채널을 분석하고 있는 샌드박스 노성산 이사, 세계 1위 뷰티 브랜드 로레알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담당하는 김지연 디렉터, 왓챠의 마케팅 총괄 김혜정 CMO와 함께, 현대의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을 짚어 본다.

노성산

이사 | 샌드박스네트워크
노성산 이사는 샌드박스네트워크에서 데이터 분석 및 솔루션 개발을 총괄하고 있다.
한국 오라클을 거쳐 중국 CKGSB에서 MBA학위를 받은 노 이사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활동을 시작으로 메이크어스(딩고)에서 플랫폼 전략을 담당하면서 데이터와 콘텐츠의 융합에 비전을 갖게 되었다.
저서로는 <뉴미디어 트렌드 2022>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