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o Tran - Vietcetera - 330-390

MZ를 공략하는 뉴미디어의 Brand Collaboration 전략

 

MZ 세대를 공략하는 브랜드가 매 시즌 다양한 연구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CMS 2022에서는 하나의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베트남에서 빠르게 MZ 세대에게 콘텐츠로 어필하며, 세를 확대하고 있는 Veitcetera Media 케이스이다.

외국에서 자란 이 젊은 CEO는 어떻게 시장을 해석하고 콘텐츠 기반으로 도발적으로 접근하며, 브랜드와 콜로보하여 성과를 내고 있을까?

Hao Tran

CEO | Vietcetera Media

하오 트란은 베트남의 떠오르는 디지털미디어 기업인 비엣세테라 미디어(Vietcetera Media)의 창업자 겸 CEO이다.

베트남 출신으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자란 하오는 브라운대학교 졸업 후 2016년 베트남에 설립한 비엣셋테라를 통해 베트남과 동남아 전역의 벤처캐피탈, 이커머스, 테크 스타트업, F&B, 여행, 리테일, 수출 등의 분야의 트렌드를 전해왔다.

동남아 시장의 트렌드에 대한 그의 인사이트는 <모노클>, CNBC, CNN, 워싱턴포스트, 뉴욕타임즈, 블룸버그 뉴스 등의 미디어에도 알려졌다. 

하오는 또한 베트남 진출을 위한 전문 지식을 원하는 중소기업 및 포춘 500대 기업에 장기 성장 전략, 비즈니스 모델 및 확장 전략들을 자문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