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나, 옥성아

김이나, 옥성아

김이나, 옥성아

(Platform) 멀티 플랫폼 시대의 고객을 얻는 콘텐츠 레시피 

2021 유튜브 콘텐츠 트렌드: 관계성

2018년 런칭 이후, 장수 디지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힐링 뮤직토크콘텐츠 <고막메이트>를 중심으로 진정성의 힘, 관계성의 힘, 공감의 힘, 함께 만드는 힘의 4가지 요소를 제시하고 고막메이트의 MC인 작사가 김이나와 함께 대담형식으로 서로 묻고 답한다.

 

1. 디지털 시대, 관계성이 왜 중요한가

2. ‘너의 이야기, 우리가 들려줄게‘ <고막메이트>의 사례

3. 진정성의 힘, 관계성의 힘, 공감의 힘, 함께 만드는 힘

 

 

김이나, 작사가  |  SBS 모비딕 스튜디오 & KT SEEZN 공동제작 ‘고막메이트’ 

김이나는 대한민국 대표 작사가이자 방송인으로, 2003년 성시경의 ’10월에 눈이 내리면’으로 작사가로 데뷔해 지금까지 수백 곡을 썼다. 조용필, 이선희, 박효신, 아이유, 브라운아이드걸스, 인피니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뮤지션들의 히트곡 가사를 써왔고, 다수 시상식에서 작사가상을 수상했다. 2015년에는 자신만의 창작법이 담긴 책 ‘김이나의 작사법’을 출간했다. 많은 뮤지션이 함께 작업하고 싶은 작사가 1순위로 꼽히는 김이나는 여전히 현재 진행 중인 스타 작사가다.

멜론 뮤직 어워드와 가온차트,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을 비롯한 다수의 시상식에서 작사가상을 수상했으며, 2019년에는 <김이나의 밤편지>로 MBC 방송연예대상 라디오부문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옥성아, PD  |  SBS 모비딕 스튜디오 & KT SEEZN 공동제작 ‘고막메이트’ 

옥성아 PD는 2007년 SBS 시사교양본부 공채 15기로 입사해, <SBS 스페셜>, <SBS 모닝와이드>, <SBS 희망 TV>, <한밤의 TV연예>,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등 다수 프로그램을 연출했다. 

2016년부터 현재까지 SBS 모바일 제작 스튜디오 모비딕(MOBIDIC)의 프로듀서로, 현재 모비딕 스튜디오 & KT SEEZN 공동제작 <고막메이트>의 연출을 담당하고 있다.

 

2017년과, 2018년에는 2회에 걸쳐 SBS 연예대상 모바일 프로그램 상을 수상하는 명예를 얻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