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민

김정민

김정민

(China Commerce)  중국에서 돈벌어 봤니?: 왕홍은 비즈니스 모델이 아니야 

중국 시장은 거대하다. 온라인 시장도 세계에서 가장 시끌법적하고 성장세도 빠르다. 많은 한국 기업들이 성공하기 위해서 문을 두드리고 있지만, 소수의 브랜드 외에는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다.

 

중국 시장에 대한 정보도 제한적일 수 밖엔 없는 이유로, 중국 마케팅 하면 왕홍만 떠올리는 사람도 많다. 그러나 그것은 중국 시장을 잘 모르기 때문이다.

 

중국왕홍은 중국유통을 좌지우지해 왕홍경제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강력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소수의 왕홍에만 의존하는 것 만이 좋은 전략이 되질 못한다. 이 세션에서 중국에서 실제 경험한 마케팅의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1.왕홍이 중국유통의 중심이 된 배경

2.광군제때 리자치, 웨이야의 수천억 매출신화는 사실일까?

3.우리가 만나온 중국왕홍 & 대륙의 진짜 왕홍과 협업하라

4.중국기업이 못가진 한국브랜드의 강점 하나

 

 

김정민, 대표 | 브랜드건축가 

브랜드건축가 김정민 대표는 중국 왕홍시장에서 한국뚱뚱과 모토슈슈를 성공시켜 왕홍비즈니스 전문가로 각광 받고 있다.
중국에서 중국 크리에이터 와 ‘C-POP 아이돌’을 프로듀싱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