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규

김병규

김병규

(ESG) 친환경 트렌드를 접하는 브랜드의 새로운 관점

소비자들은 환경 문제에 있어서 기업의 적극적 역할을 기대하고, 투자자들은 ESG 경영을 요구하고 있다. 많은 기업은 이러한 친환경 트랜드를 부담스럽게 느낀다.

하지만 환경 문제는 오히려 기업 가치를 높이는 브랜드 전략이 될 수 있다. 특히, 플라스틱 폐기물에 대한 순환시스템을 구축하는 기업은 높은 매출을 올리면서 동시에 소비자의 마음까지 얻을 수 있다.

 

이 강의는 브랜드가 환경 문제를 어떻게 바라보고 접근해야 하는 지를 소개한다.

 

 

 

김병규, 교수  |  연세대학교, ‘노브랜드 시대의 브랜드 전략’ 저자 

펜실베니아 대학교 와튼스쿨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고 USC(서던캘리포니아 대학교) 마샬경영대학 교수 역임 후 현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미국 마케팅협회에서 부여하는 최우수 논문상인 Paul E. Green Award를 수상하였고, 역시 한국인 최초로 미국 마케팅협회에서 지난 5년간 마케팅 이론, 방법론, 실무에 가장 중요하고 오랜 공헌을 한 논문에 수여하는 상인 William F. O’Dell Award를 수상하였다. 미국 소비자학회에서 박사논문에 기초한 논문 가운데 최우수 논문에 수여하는 상인 Robert Ferber Award의 한국인 최초 수상자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