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군

문군

문군

(Live Age & Content) 라이브 커머스의 성공을 위한 컨텐츠 전략: 중국과 한국 비교

많은 기업들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커지는 것을 알고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무엇이 중요한지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다.

무작정 라이브 커머스에서 가장 앞선 중국 시장을 바라보기도 한다. 중국의 라이브커머스는 가장 먼저 시작한 만큼 현재 부동산, 가구, 자동차, 항공기 등 그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고, ‘웨이야’와 ‘리자치’처럼 영향력있는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하여 국내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어마어마한 매출을 올리기도 한다.

그렇다면 중국의 라이브 커머스의 모습은 과연 한국 시장에 맞을까? 우리의 현재 모습은 어떤가? 우리가 나가야할 방향은 어느 쪽일까?

CMS 2020에서는 펑타이 코리아의 유혜영 팀장과 키끼리 문군 대표가 토론에 참가하여 그들이 경험한 중국과 한국의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차이를 짚어보고, 한국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어떻게 변화할 것이고 그 안에서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국 방식이 아닌 한국에서는 어떤 식으로 해야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고 어떤 컨텐츠를 기획해야 하는지에 대한 최고 전문가들의 목소리를 들어보자.

 

 

문군, 대표  |  키끼리

문군 대표는 20년 전 부터 패션 분야에서 계속 경험을 쌓아왔고 6년 전 부터 IT분야에 뛰어들어 패션 플랫폼 개발을 하고 있다. 3년 전부터 라이브 커머스에 집중하고 있다. LG애드에서 AE로 출발하여 패션 회사를 거쳐 자신의 이름을 건 디자이너 브랜드 MoonGoon을 런칭하였다. 디자인부터 생산,유통 회사들을 직접 운영하였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라이브 커머스 방송 대행사인 옷방과 라이브 쇼핑 크리에이터 기획사인 키끼리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