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귀현

김귀현

김귀현

(Content Form)  영상의 시대, 롱폼 텍스트 콘텐츠 플랫폼의 생존 전략

영상이 대세다글을 읽지 않는다. 300 페이지   권의 내용은 10 남짓 짧은 영상으로 압축된다. 10분도 길다. 1분도 되지 않는 숏폼 영상이 SNS 피드를 독식한다. 

숏폼그리고 영상의 시대롱폼 플랫폼과 텍스트 크리에이터는 어떻게 생존해야 하는가카카오에서 텍스트 플랫폼을 운영했던 김귀현 연구위원에게 그의 경험담과 생존 전략을 듣는다.

 

 

김귀현, 연구위원(Principal Consultant) | 현) LG경제연구원, 전) 카카오 파트장 

다음 커뮤니케이션에서 뉴스 편집실장 일을 했다텍스트 기반 콘텐츠 창작자들이 잘되면 좋겠다는 생각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스토리펀딩’ 런칭 했다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 운영했다.

현재는 LG경제연구원에서 Digital Transformation 연구하고 있다전통의 제조업에 ‘콘텐츠  입혀주고 싶다카이스트에서 공학 석사를 했다. <콘텐츠 플랫폼 마케팅> <스토리의 모험> <대한민국 20 자취의 달인 권의 책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