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vin 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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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note Insight) 정말 당신은 고객경험을 이해하는가?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은 모든 마케터들의 과제다펜데믹이 고객 경험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 시키고 있는 상황에서 과연 마케터들은 고객들의 디지털 경험을 어떻게 이해하여 서비스에 반영해야 할 것인가? GE, 삼성전자페이팔비자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서 디지털 프로덕트 전략을 세우고 프로덕트 구현을 진두지휘한 케빈 리 이베이코리아 프로덕트 경험 담당 부사장이 디지털 시대의 고객을 이해하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활용했던 방법론을 소개한다아울러 한국 이커머스 선두업체 이베이코리아의 고객경험 브랜드인 스마일 시리즈가 어떻게 고객을 이해하고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 디지털 경험을 만들어 가는지를 소개한다.

 

 

 

Kevin Lee, 부사장(CPO) |  eBay Korea

케빈리 부사장(CPO) G마켓옥션, G9를 산하에 두고 있는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인 이베이코리아에서 주요 프로덕트 및 서비스 기획디자인 및 개발을 총괄하고 있다케빈리 부사장이 이끌고 있는 PXC(Product Experience Center)는 고객 경험을 혁신해 업계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에 합류하기 전 케빈리 부사장은 비자(Visa) 글로벌 디자인을 총괄하며 디지털 프로덕트와 디자인 시스템을 정립했으며그 성과를 인정 받아 2017 Design Awards 에서 Fast Company for Innovation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그 이전에는 삼성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기어핏 런칭과 전략 수립을 이끌었다또한이베이(eBay) 본사와 페이팔(Paypal)에서 글로벌 디자인팀을 리딩했으며월풀(Whirlpool)에서는 CES에서 수상한 냉장 가전 등의 디자인과 런칭을 맡기도 했다월풀에 합류하기 전 GE Healthcare에서는 Vscan(휴대용 초음파런칭을 주도했으며그 제품이 타임매거진이 뽑은 2009년 가장 뛰어난 50대 발명품 (The 50 Best Inventions)에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