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엽

여주엽

여주엽

(Global Content)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본 글로벌 컨텐츠 시장의 기회

바야흐로 세계는 컨텐츠 전쟁의 시대이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플랫폼 혁명에 열광하던 우리는 컨텐츠 혁명의 시대에 살고 있다. 컨텐츠가 서비스와 제품을 견인하게 된 시점에서, 우리는 영상 컨텐츠의 본질인 디지털화에서 기존의 제품들과는 별개로 언어와 공간의 장벽을 뛰어 넘어 그 파급력을 글로벌 스케일로 만들어 갈 수 있다.

그렇다면 수많은 컨텐츠 속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우리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여주엽 대표는 이미 포화된 기존의 컨텐츠 카테고리들에서 새로운 가치를 부가하여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지 그 실마리와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 각자의 고유한 문화와 기존에 존재하는 흔한 카테고리의 컨텐츠가 만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 컨텐츠라고 하는 정성 적인 영역을 어떻게 정량화하고, 기획할 수 있을까?

– 비지니스가 전제된 컨텐츠 분야에 필요한 인력은 무엇일까?

– 언어의 장벽이 무너진 온라인 세상에서 언어로 컨텐츠 우위를 차지하는 법

– 글로벌과 도메스틱 시장에서의 컨텐츠 변화와 타겟팅

 

 

 

여주엽, 대표  |  (주)올블랑 

(주)올블랑의 여주엽 대표는 국방과학연구소(ADD)에서 항공 우주 분야 연구원으로서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에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왔다. 건강 상의 이유 때문에 취미로 시작한 운동이 시작이 되어 맨즈헬스 글로벌 매거진의 피트니스 대회에서 입상하며, 데이터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이된 맞춤형 홈트레이닝 컨텐츠를 기획 및 사업화였고, 페이스북과 유튜브, 웨이보 등 소셜미디어에서 높은 트래픽을 만들어냈다.

현재는 전세계 40개국에 140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홈트레이닝과 라이프타일 유튜브 채널 ALLBLANC TV를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