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진 국장

이수진 국장

이수진 국장

Do you “speak data”?   유창한 ‘Data’로 소통하는 고객 경험 컨텐츠가 뜬다. 

IoT, 빅데이터, AI, 자율주행차, 블럭체인 등 새로운 기술이 비즈니스의 혁신을 견인하고 있다.

이에 광고 업계도 ADtech, Martech 등 신기술 트랜드와 뉴미디어를 통해 변화에 적응하고자 노력해 오고 있다. 하지만 그간 길을 찾아 가는 여정에서 신기술은 수단일 뿐, 종착역은 아니었다.

Data 분석 후,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의 성공은 ‘고객의 이해’ 에서 부터 출발해야 한다는 명확한 진리를 더욱 체감하며 배우고 있다. 본 세션에서는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분석 인사이트는 콘텐츠와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풍성하고 가치 있게 만드는 힘이 있다는 것을 현장 경험 기반 사례로 이해를 돕고,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Data Literacy는 디지털 시대의 핵심 역량

-콘텐츠 분석을 통한 가치 창출과 데이터 스토리텔링

-조사(Exploration)와 수사(Detection)의 시너지

-Data-driven 고객경험 캠페인과 콘텐츠 사례

 

이수진 국장, INNOCEAN Worldwide

이수진 센터장은 초기 웹 산업의 성장과 함께 모바일, SNS를 거쳐 데이터 분야까지 디지털 업계의 변천사와 같은 행보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 왔다.  

종합광고대행사 이노션에서 10년간 현대카드/캐피탈,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등 다양한 기업브랜드의 디지털 캠페인과 소셜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들을 총괄 했다.

이후 현대닷컴, 제네시스닷컴 등 플랫폼 통합 및 데이터 분석 업무를 수행하고, 현재 데이터 분석 기반의 전략과 캠페인을 리딩하는 DCC(Data Command Center)를 총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