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박사 이사

양박사 이사

양박사 이사

Data Driven Content Marketing 트렌드 및 기법 

최근 여행업계에서 ‘플랫폼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행객과 여행상품 공급자를 연결하는 마켓플레이스에서 출발해 양쪽의 참여자 수를 더 적은 비용으로 늘리는 네트워크 효과까지, 이를 위한 다양한 방법이 모색되고 있다. 궁극적으로 이를 위해서는 보다 좋은 콘텐츠로 소비자와 공급자 모두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여행 플랫폼에 있어 좋은 콘텐츠란 무엇일까? 익스피디아에서는 소비자인 여행객과 공급자인 항공사, 호텔 등 양쪽 모두에게 유관하며 가치 있는 콘텐츠가 어떤 것인지, 그것을 제공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익스피디아 코리아의 항공 부문 총괄인 양박사 이사는 항공의 수요와 공급 관점에서 데이터의 활용 방법과 이를 바탕으로 생산된 콘텐츠의 사례들을 살펴 보고자 한다.

 

양박사 이사, Expedia

양박사 이사는 익스피디아 코리아 항공 부문의 마케팅, 유통, 협력 관계 구축 등 관련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다.

또한, 익스피디아 코리아가 제공하는 항공권예약발권시스템(GDS)의 론칭 단계부터 지속적으로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익스피디아에 합류하기까지 유나이티드 항공, 제주항공, 에어아시아 등 국내외 다양한 항공사에서 영업 및 수익 관리, 판매 기획을 담당하며 풍부한 경험과 탄탄한 지식을 쌓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