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주원 차장

문주원 차장

문주원 차장

빅 브랜드, 컨텐츠를 만나다 : 카드사가 컨텐츠를 통해 300만 팔로워를 얻은 노하우

빅 브랜드, 컨텐츠를 만나다.

처음 소셜 미디어에 뛰어들 때, 신한카드는 주목 받지 못하는 후발 주자였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키우고,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포스트 등으로 컨텐츠 채널을 확대하니 주변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컸다.

도대체 금융이 왜? 카드사가 무엇하러?

카드사 고객은 신기루 같다. 손에 잡은 것 같지만 금세 빠져나간다. 매일같이 고객들을 만나고, 소통해야 업계 1위 고객기반을 유지할 수 있다.

카드사에서는 어떤 컨텐츠로 고객들에게 다가갈까? 지금까지 쌓아온 다양한 성공과 실패 경험을 CMS 2019에서 공유하고자 한다

 

문주원 브랜드기획팀 차장, 신한카드 

문주원 차장은 소비자 심리학을 전공한 후, 기업들이 디지털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초창기, 카카오의 전신인 Daum에서 온라인 광고와 브랜드 업무를 담당했다.

​신한카드로 자리를 옮긴 이후, 온라인 광고, 디지털 마케팅, SNS 마케팅 업무를 초기 세팅했다.

지금은 신한카드만의 독특한 문화 마케팅 프로그램을 디지털 콘텐츠로 만들어 고객들에게 차별적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