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경 상무

김윤경 상무

김윤경 상무

인플루엔서와 함께 만들어 가는 고객 공감 콘텐츠 소통이란 무엇인가?

1인 미디어 채널을 통해서 다양한 영역에서 자신의 개성과 재능을 표출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브랜드 보다는 다른 소비자들이 만드는 친근한 콘텐츠에 더 큰 호감을 보이고 있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마이크로 인플루엔서와 함께 협업하여 고객과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고객의 마음을 더 잘 알고, 고객과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는 인플루엔서와 함께 협업하여, 고객과 공감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고객과 소통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한다.

-우리 브랜드에 맞는 마이크로 인플루엔서를 선정하는 방식은 무엇인가?

-고객과 공감하는 콘텐츠를 같이 기획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접근하는 것이 좋을까?

-사내 임직원들 중에 숨어있는 재능있는 마이크로 인플루엔서들은 어떻게 발굴하고 협업할 수 있을까?

-인플루엔서와 함께 협업하면서 겪게 되는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이것이 기업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

 

김윤경 상무, CU

김윤경 상무는 인공지능을 전공한 컴퓨터공학도이다. SK 텔레콤에서는 DW, CRM, DB마케팅, 신규사업 업무를 진행하였고, 존슨앤드존슨에서 북아시아총괄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혁신, 이커머스 마케팅 업무를 맡았고, 롯데쇼핑에서는 롯데마트 마케팅 부문장 및 롯데 AI TFT 장을 맡아서 롯데 그룹 전체 AI 추진전략을 수립하였다. 지금은 대한민국 1등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에서 마케팅실장으로 고객과 언제 어디서나 공감 소통하는 온라인 오프라인 통합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