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경석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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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캠페인 효과를 배가시키는 타이포브랜딩

기업의 Branding과 Brand 전략에 있어 강력한 도구로 부상한 Typobranding 개념을 이해하고, 실제 활용된 성공사례를 소개하여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최 접점에 놓여진 폰트의 크리에티브 방법과 전개를 알아본다.

타이포브랜딩은 기업의 독창적인 아이덴티티의 표현을 통하여 각종 홍보 및 브랜딩 활동에 보다 효과적인 새로운 전략을 가능하게 한다. 수십 년, 또는 그 이상을 성공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유명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브랜드 서체와 타이포그래피' 이다. 기업의 브랜드의 전용서체는 전달매체가 신문 광고든, 홍보 브로셔든, 웹 사이트든 지속적인 노출을 통해 시각적으로 일관된 이미지를 전달하여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형성한다.

– 브랜딩에 있어 타이포브랜드가 가지는 역할과 중요성

– 기업에서 타이포브랜딩을 하려는 이유와 크리에이티브 전개 방법

– 성공사례와 그 기대효과

 

권경석 이사, 산돌 커뮤니케이션

산돌의 수석디자이너를 거쳐 현재 디자인 컨설턴트를 맡은 권경석이사는 현대카드, 삼성, LG 등 국내 굵직한 기업의 브랜드 전용 서체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네이버 나눔고딕체, 애플 디바이스의 한글 서체를 개발하고 기획했다. 산돌의 야심찬 본문프로젝트 네오시리즈를 기획 진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