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_-이상협2

메타버스 콘텐츠 전략에서 실행까지

마케터 대상으로 메타버스에서의 브랜드의  콘텐츠 마케팅 사례에서, NFT Minting까지, 시장 흐름과 NFT 방식을 소개한다.

Web 3.0 시대가 도래했다. 메타버스는 이미  많은 브랜드의 콘텐츠 마케팅 시험대가 되고 있다.

나이키와 아디다스, 구찌, CU 등은 전통적인 패션/의류, 리테일 회사이지만 각기 그들이 가진 강점을 활용해서 웹 3.0 시대에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메타버스 전략을 시도 하고 있다. 이들에 대한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서 메타버스내의 콘텐츠 전략과 NFT의 연결과 활용 사례를 이어서 소개한다.

이상협

LG유플러스 CX전략 책임

LG유플러스 LSR(Life Soft Research)/UX조직의 고객 경험 전문가로서, 고객 경험 전략을 설계하고 실행하면서 고객 중심의 일하는 방식을 전파하고 있으며, 현재, 메타버스 가상오피스의 CX(고객 경험)를 리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