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없음-31

임 성 희

박사 | SK브로드밴드
세바시 연사, 커뮤니케이션학 박사
전) SK텔레콤, 전) 아이리버
전) SM모바일커뮤니케이션

지난 20년 미디어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현장에서 OTT 서비스, K POP 팬플랫폼, 콘텐츠 마케팅 등을 하면서 수많은 경험을 쌓았다.

SK텔레콤에서 5G 이동통신과 인공지능 기술을 미디어 콘텐츠와 결합한 혁신적 콘텐츠를 만드는 일을 했고, 아이리버(現 드림어스 컴퍼니)에서 HiFi 디지털 오디오 브랜드 Activo 런칭과 콘텐츠 마케팅을 책임졌으며, SM엔터테인먼트와 SK텔레콤 합작회사 SMMC에서 다양한 숏폼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한국 최초 모바일 OTT “hoppin” 서비스와 K-POP 버티컬 SNS “Vyrl” 등 플랫폼을 이끈 바 있다.

그간 쌓은 경험과 인사이트를 나누고 싶어 글을 쓰고, 강연을 한다. PR 마케팅 전문지 <더피알>에 “임성희의 AI 마케팅 네비게이션”이라는 칼럼을 연재했고, 미디어 전문 매체 <씨로켓> “임성희의 창의로운 K엔터 현장”을 연재 중이다.

세바시에서 “BTS가 열성 팬을 모을 수 있었던 비결”, “온라인에서 평판을 관리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연한 바 있다.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학부를 졸업하고 대중문화연구로 석사, 인터넷 모바일 미디어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