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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 5.0> 저자와 함께 하는 글로벌 콘텐츠 마케팅 케이스 : 인도네시아 Sasa

콘텐츠가 마케팅의 핵심이 되는 이 시대에 브랜드는 고객이 브랜드에 유대감을 느끼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브랜드 중 하나인 식품 및 조미료 기업 Sasa는 그들만의 고유한 창의성과 스토리텔링을 발전시켜 오래 쌓아온 브랜드의 본질을 지키고, 현대의 소비자와도 긴밀한 관계를 맺는데 성공했다.

CMS 2022에서는 변화에 성공한 로컬 브랜드 Sasa의 사례를 통해 올바른 타겟 고객 설정 방법은 무엇이며, 어떤 콘텐츠를, 어떻게 스토리텔링하여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는지 알아본다.

Adlin Noor Syarif

Sr. Digital Strategist Partner | SASA Inti (인도네시아)

애들린은 덴츠 인도네시아 출신으로 인도네시아의 유명 향신료 기업인 Sasa의 시니어 디지털 전략 파트너로 일하고 있다.

애들린은 Sasa 브랜드 커뮤니케이션팀의 일원으로 Sasa의 오래된 브랜드 이미지를 바꿔 오늘날의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들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Sasa의 디지털 이노베이션 과정에서 애들린과 그의 팀은 트위터, 링크드인과 같은 플랫폼이 수여하는 상을 수상했고 최근에는 인도네시아 FMCG 기업 최초로 10만 구독자를 달성하여 유튜브 실버버튼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