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220726_152828462

Creative Storytelling: 메타버스 콘텐츠 창작 기법

8월 24일 - 16:00 ~ 17:30(KST) @알레그로

 

CMS 2022에서는 메타버스에서 스토리텔링과 콘텐츠 개발을 어떻게 실현시킬 수 있는지 “직접적인 경험”을 해볼 수 있는 특별한 워크샵을 준비했습니다. 예술, 디자인, 패션, 미디어커뮤니케이션으로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런던 예술 대학교 (University of the Arts London)의  Despoina Zachariadou와 김세리님께서 최근에 떠오르는 플랫폼들을 통해, 마케터 여러분들을 메타버스 내의 콘텐츠 창작과정 세계로 안내하고자 합니다.

 

※ 주요 내용 :
  • 나만의 디지털 트윈 (Digital Twin)과 함께 메타버스 세계 진입
  • 세계적 브랜드들 (Gucci, Nike, 현대자동차)의 가상 아이템/포토 부스/미션/3D 월드 체험
  • CMS2022 맞춤 제작 Instagram과 TikTok 필터 구현 및 체험
  • 참여자들의 참여를 통한 디지털 콘텐츠 창작 및 설계 과정 참가
  • 메타버스 콘텐츠 창작과정 속의 궁금증 해결 및 질의응답

 

※ 본 세션의 이점 :
  • 사전 메타버스 경험이나 지식 없이도 편히 즐기실 수 있는 창작 및 체험 공간입니다.
  • 메타버스의 주 이용층인 알파∙Z세대를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에 유용한 경험을 “직접”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 AR와 3D 전문가와 함께, 메타버스에서 구현할 수 있는 마케팅 콘테츠를 함께 창작해보실 수 있습니다.

 

※ 세션 진행 :
  • 본 워크샵은 총 10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 주 언어는 영어로 진행되나, 김세리님께서 모든 과정을 함께하며 한국어로 설명하실 계획입니다.
  • 본 워크샵은 CMS 2022 참가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사전 신청을 통해서 소수 정원으로 진행됩니다.

 

※ 강연자 소개

 

Desponia Zachariadou

Despoina는 런던의 XR 콘텐츠 크리에이터이자 디렉터로 가상현실,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 몰입형 UX 디자인 분야에서 일하며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런던의 패션 스타트업 Flair Fashion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몰입형 콘텐츠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런던 예술대학교(University of the Arts London)에서 강연하며 현재는 LCC에서 가상현실(VR) 석사과정을 이끌고 있다.
이전에는 UX 디자이너,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아이덴티티 그룹(Identity Group)과 잭 모튼 월드와이드(Jack Morton Worldwide), 그래비티 스케치(Gravity Sketch)에서 일했으며 영국박물관, 영국 왕립예술원,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알렉산더 맥퀸 등의 브랜드와 협업했다.

 

 

김세리 (Saeri Kim) 

패션과 디지털 융합에 중점을 둔 마케팅 전략가로 현재 런던 예술대학교(University of the Arts London) 박사과정 중에 있으며, Human-Centered Artificial Intelligence Lab (HCAIL) 연구실에서 몰입형 기술 (Immersive Technology)에 집중을 둔 연구를 하고 있다.

이전에는 블록체인 기반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상용화 프로젝트에 마케터로 가담하여 국내 동대문 패션시장인 apM 그룹에서 일했으며, 세개 패션스쿨인 FIT 와 LCF에서 디자인과 전시 큐레이팅 과정을 거치며 Calvin Klein, Tory Burch 등 다수의 패션 브랜드와 뉴욕, 밀라노, 암스테르담, 런던 등 각지의 패션 업계에 폭넓은 경험을 갖고 있다.

Saeri Kim is an Interactive Fashion Marketing Strategist and a Ph.D. candidate at the London College of Fashion, University of the Arts London. Also, she does extensive research on immersive technology at the Human-Centered Artificial Intelligence Lab (HCAIL).

Previously, she worked as a global marketer in blockchain-based application development and commercialization projects at the apM Group, the Dongdaemun fashion market in Korea. Also, she has a wide range of experience in the fashion industry in New York, Milan, Amsterdam, and London such as Calvin Klein, Tory Burch,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