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 2022 워크샵

CMS 2022 - Workshop 프로그램

Day 1 -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하라!
Day 1 - 리브랜딩 노하우
Day 1 - 100만 구독자 브랜드 만들기
Day 2 - 파타고니아는 유행을 팔지 않는다
Day 2 - 마케터가 크리에이터를 활용하는 방법
Day 2 - Creative Storytelling: 메타버스 콘텐츠 창작 기법
8월 23일 13:30 ~ 14:10(KST)

내러티브와 세계관의 시대: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하라 

메타버스와 NFT의 시대가 열리면서 마케터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제품과 홈페이지, 소셜미디어를 넘어 가상세계에까지 펼쳐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CMS 2022에서는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켜 '브랜드 세계관'으로 확장하고 구축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브랜드의 특성을 어떻게 도출해내고, 이를 바탕으로 캐릭터 디자인 및 설계, 세계관 설정으로 확장시킬 수 있을지와 이를 청중들이 보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Step by Step으로 이야기하고자 한다. 

※ 주요 내용 :
  • 곧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세션 진행 :
  • 한정된 좌석 관계로 사전 선착순 등록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강연자 소개 : 김동은 (주)메타버스제작사 대표, 전)하이브 세계관라이브러리 파트장

20여년 간 게임 개발과 기획 분야에서 일해왔던 김동은 대표는 테이크원의 총괄기획 본부장으로 BTS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BTS World>를 개발하며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게임의 인연으로 하이브(구 빅히트)에서 세계관라이브러리 파트를 이끌었던 그는 이제 메타버스와 NFT로 활동 영역을 넓혀 많은 브랜드들의 '메타버스 브랜드 세계관'을 설계하고 있다.

김동은 대표는 현재 (주)메타버스제작사 대표로 FEWK&DDOGG NFT 프로젝트 리더이자 FEWK 콜라보레이션 작가 전시회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 메타버스포럼 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8월 23일 14:00 ~ 15:30(KST)

리브랜딩(Rebranding) 노하우: 실리콘밸리 빅테크 브랜드 사례 

CMS2022 심준용 카카오스타일

CMS 2022에서는 브랜딩 전문가로부터 세계 기업 가치 1위 기업의 리브랜딩 프로젝트는 실제로 어떻게 이루어질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본 워크샵에서는 애플과 구글 본사에서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이끌었던 심준용 연사의 강연을 통해 각기 다른 목적과 환경에서 이루어진 각각의 프로젝트 사례들을 깊이 있게 들여다 본다. 

마케팅 책에 나온 오래된 사례가 아닌,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발견한 이들 브랜드들의 사례를 통해 참가자들은 각자의 브랜드에 적용해 볼 인사이트를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 주요 내용 :
  • 곧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세션 진행 :
  • 본 세션은 오프라인 현장 only로 진행됩니다. 
  • 한정된 좌석 관계로 사전 선착순 등록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 연사 사정으로 온라인 스트리밍 및 녹화를 지원하지 않으며, 자료 공유도 불가합니다. 

 

강연자 소개 : 심준용 카카오스타일 디자인 총괄 VP

심준용 부사장은 애플과 구글 본사에서 일했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출신으로 현재 카카오스타일의 디자인 총괄 ( Vice President)을 역임하고 있다.

 

곧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8월 23일 16:00 ~ 17:30(KST)

100만 구독자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 

고몽, 김시선, 지무비, 리뷰엉이가 마케터를 만나다

CMS 2022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세션 중 하나, 총 1,000만 구독자를 자랑하는 영화 리뷰 크리에이터들이 마케터들과 만난다! 

최근 모든 방송사, 영화사, OTT 플랫폼들이 러브콜을 보내고 있는 고몽, 김시선, 지무비, 리뷰엉이는 이야기 속에서도 끌리는 콘텐츠, 클릭하고 싶은 썸네일, 호기심을 자극하는 타이틀 등으로 독자적인 세계를 구축했다. 

수많은 마케터와 광고주를 만나며 네 명의 크리에이터들이 알려주고 싶었던 "유튜브의 문법"을 본 세션을 통해 공개한다. 

※ 주요 내용 :
  • 마케터들의 흔한 오해 해결하기
  • 지금 유튜브에서 가장 잘 먹히는 스킬들 
  • 100만 구독자 브랜드를 만들려면? 
  • 댓글과 커뮤니티를 관리하는 법 
세션 진행 :
  • 본 세션은 오프라인 현장 only로 진행됩니다. 
  • 한정된 좌석 관계로 사전 선착순 등록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강연자 소개 : 고몽 · 김시선 · 지무비 · 리뷰엉이

8월 24일 13:30 ~ 14:10(KST)

파타고니아는 유행을 팔지 않습니다 

"파타고니아는 유행을 팔지 않습니다"

이 말은 현재 파타고니아의 올해 마케팅 캐치 프레이즈이다.

파타고니아는 수많은 브랜드 기업에서 매우 독특하다. 광고를 하는 것인지, 하지 않는 것인지, 마케팅 예산이 있는 것인지, 없는 것인지, 옷을 사라는 것인지, 사지 말라는 것인지...

이 역사 깊고 진정성 높은 브랜드는 오직 한가지.. 환경이라는 모토를 기반으로 모든 것을 펼치기 때문에 달라진다. 환경이라는 모토와 기업의 성장은 어떻게 연결되어 있을까? 환경을 중심으로 두고, 어떻게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해 가고 있을까? 파타고니아에게 환경의 의미는 무엇일까? CMS 2022에서 확인해보자. 

※ 주요 내용 :
  • 곧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세션 진행 :
  • 본 세션은 오프라인 현장 only로 진행됩니다. 
  • 한정된 좌석 관계로 사전 선착순 등록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강연자 소개 : 김광현 파타고니아 환경팀 팀장 

파타고니아 김광현

 

김광현 팀장은 파타고니아 코리아에서 브랜드의 미션을 내외부에 전파하는 일을 한다.

파타고니아 코리아의 자체 환경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하며 매출의 1%를 환경 단체에 지원한다는 파타고니아의 정책에 따라 환경 보호를 위해 가장 앞장서 활동하는 국내 환경 단체들을 지원한다.

산과 자연 그리고 파타고니아의 미션과 철학을 사랑한다. 20대 후반부터 현재까지 암벽 등반을 해오고 있다.

 

8월 24일 14:10 ~ 15:30(KST)

마케터가 크리에이터를 활용하는 법  

※ 주요 내용 :
  • 곧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세션 진행 :
  • 본 세션은 오프라인 현장 only로 진행됩니다. 
  • 한정된 좌석 관계로 사전 선착순 등록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강연자 소개 : 엔조이커플 | 크리에이터

엔조이커플은 2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코미디언 출신의 커플 유튜버이다. 

Day 2 - 16:00 ~ 17:30(KST)

Creative Storytelling: 메타버스 콘텐츠 창작 기법

 

 

CMS 2022에서는 메타버스에서 스토리텔링과 콘텐츠 개발을 어떻게 실현시킬 수 있는지 “직접적인 경험”을 해볼 수 있는 특별한 워크샵을 준비했습니다. 예술, 디자인, 패션, 미디어커뮤니케이션으로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런던 예술 대학교 (University of the Arts London)의  Despoina Zachariadou와 김세리님께서 최근에 떠오르는 플랫폼들을 통해, 마케터 여러분들을 메타버스 내의 콘텐츠 창작과정 세계로 안내하고자 합니다. 

 

※ 주요 내용 :
  • 나만의 디지털 트윈 (Digital Twin)과 함께 메타버스 세계 진입
  • 세계적 브랜드들 (Gucci, Nike, 현대자동차)의 가상 아이템/포토 부스/미션/3D 월드 체험
  • CMS2022 맞춤 제작 Instagram과 TikTok 필터 구현 및 체험
  • 참여자들의 참여를 통한 디지털 콘텐츠 창작 및 설계 과정 참가
  • 메타버스 콘텐츠 창작과정 속의 궁금증 해결 및 질의응답

 

본 세션의 이점 :
  • 사전 메타버스 경험이나 지식 없이도 편히 즐기실 수 있는 창작 및 체험 공간입니다.
  • 메타버스의 주 이용층인 알파Z세대를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에 유용한 경험을 “직접”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 AR와 3D 전문가와 함께, 메타버스에서 구현할 수 있는 마케팅 콘테츠를 함께 창작해보실 수 있습니다.

 

세션 진행 :
  • 본 워크샵은 총 10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 주 언어는 영어로 진행되나, 김세리님께서 모든 과정을 함께하며 한국어로 설명하실 계획입니다. 
  • 본 워크샵은 CMS 2022 참가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사전 신청을 통해서 소수 정원으로 진행됩니다. 

 


 

강연자 소개 : Desponia Zachariadou

Despoina는 런던의 XR 콘텐츠 크리에이터이자 디렉터로 가상현실,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 몰입형 UX 디자인 분야에서 일하며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런던의 패션 스타트업 Flair Fashion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몰입형 콘텐츠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런던 예술대학교(University of the Arts London)에서 강연하며 현재는 LCC에서 가상현실(VR) 석사과정을 이끌고 있다.
이전에는 UX 디자이너,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아이덴티티 그룹(Identity Group)과 잭 모튼 월드와이드(Jack Morton Worldwide), 그래비티 스케치(Gravity Sketch)에서 일했으며 영국박물관, 영국 왕립예술원,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알렉산더 맥퀸 등의 브랜드와 협업했다.

 

김세리 (Saeri Kim) 

패션과 디지털 융합에 중점을 둔 마케팅 전략가로 써, 현재 런던 예술대학교 (University of the Arts London) 박사과정 중에 있으며, Human-Centered Artificial Intelligence Lab (HCAIL) 연구실에서 몰입형 기술 (Immersive Technology)에 집중을 둔 연구를 하고 있다. 

이전에는, 블록체인 기반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상용화 프로젝트에 마케터로 가담하여 국내 동대문 패션시장인 apM 그룹에서 일했으며, 세개 패션스쿨인 FIT 와 LCF에서 디자인과 전시 큐레이팅 과정을 거치며, Calvin Klein, Tory Burch 등 다수의 패션브랜드와 뉴욕, 밀라노, 암스테르담, 런던 등 각지의 패션업계에 폭넓은 경험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