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 2023 Program

 

제8회 Content Marketing Summit이 곧 찾아옵니다.

 

CMS를 너무나 오랫동안 기다렸습니다!!

다음 주 11월 7-8일 (용산 드래곤시티) 개최됩니다

 

최종 등록이 오픈 되었습니다. (11월 6일 마감)

 

여러분은 CMS 2023에서

  • 콘텐츠 마케팅 글로벌 & 국내 트렌드
  • 다양한 마케팅 실행 사례
  • 생성 AI의 실제 적용 사례
  • 콘텐츠의 다양한 형태의 변화
  • 창의력 및 기획력을 위한 특별한 연사

를 만날 예정입니다. 곧 CMS에서 뵙겠습니다.

새로운 연사 추가 Update !!

  • 메타 MR (혼합 현실)의 미래 _ 박기영 Head of Creative Shop 
  • 이모티콘은 어떻게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나 _ 김희정 카카오 이모티콘 
  • 미래의 마케팅 기술 트렌드 _ Carolin Ferreira _ 덴츠 APAC

 

 

 

 

 

 

 

 

 

 

Day 1 (11월 7일)

Market Trend

09:00

CMS Day 1 Opening & Welcome

   09:10 - 09:35

Global Trend

Laurent-Thevenet-2 330390
Bill Yoem

힙한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글로벌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Laurent Thevenet Head of Creative Tech | Publicis Groupe APACMEA

Moderator) Bill Yom Global Creative Head CCO | Jung von Matt

먼저 글로벌 관점에서 콘텐츠 시장의 변화 (크리에이티브, 영상,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산업에 영향을 주고 있는 테크놀로지의 변화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09:35-10:25

Lifestyle & Content

송길영
주성균

포스트 팬데믹: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콘텐츠 소비 트렌드

송 길 영 박사 | 마인드 마이너 & "시대예보: 핵개인의 시대" 저자

주 성 균 Creative Content Manager | The Absolut Company

지금의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및 생활 방식, 구매 행위는 너무나 변해 있습니다. 이것이 또한 콘텐츠 소비의 패턴도 바꾸고 있습니다. 조금 더 실질적 관점에서 지금의 시장의 변화를 살펴보겠습니다. 

 Morning Break

Campaign in Action

10:55-11:25

OTT & Content

민선홍

브랜드 광고주가 OTT 플랫폼을 이해하는 방법

민 선 홍 교수 | 연세대학교

전) Walt Disney, 전) SBS '정글의 법칙' 프로듀서

어느덧 OTT는 소비자의 콘텐츠 소비 채널이 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마케터에게는 자연스럽게 이 새로운 채널에 대한 마케팅 관점에서의 이해가 필요합니다. 현장을 몸소 겪은 연사의 인사이트를 들어 봅니다. 

11:25-12:00

Art & Brand

김석필 330390-new

마케터들이여, 예술을 사랑하고 브랜드와 연결하라

김 석 필 대표 | 비바체랩

전) 삼성전자 CMO, 유럽 총괄 사장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 중의 하나는 Perception을 높이는 것입니다. 그중에서 예술과 문화와 접목하는 마케팅은 브랜드의 품격을 높여 줍니다. 바로 이 세션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의 사례를 경험할 예정입니다.

 Lunch Break

Afternoon Performance

13:20 - 13:35

장하은

Special Performance

기타리스트 장 하 은

13:35-14:25

Content Marketing in Asia

Sompat 330390

태국의 기발한 광고 & 콘텐츠 아이디어의 원천은?

Sompat Trisadikun Chief Creative Officer | GreyNJ United, Thailand

이상하거나, 미쳤거나, 매우 탁월하거나 이 셋 중의 하나를 지칭하는 것이 태국 광고 콘텐츠입니다. 흥미롭고, 새로운 시각에서 볼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CMS가 다룰 수 있는 최고의 주제를 만나 볼 예정입니다.

Content Marketing in Asia

Marthani

소수의 팔로어로 큰 임팩트를 만드는 방법

(인도네시아 사례)

Marthani Tan Chief Operation Officer | Marketeers (인도네시아 최대 마케팅 미디어)

인도네시아 시장의 콘텐츠 마케팅의 한 단면을 살펴볼 것 입니다. 이 거대한 시장에서 브랜드가 어떻게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지, 흥미롭게 즐겨 보세요. 

14:25-14:55

ESG

이미지 330390
박원정 330390

브랜드 액티비즘과 지속가능 큐레이션의 연대

: 러쉬코리아, 무신사 어스

이 미 지 팀장 | 무신사 어스

박 원 정 이사 | 러쉬 코리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사회 환경적 임팩트를 창출해야 합니다. 브랜드 액티비즘이 콘텐츠의 장르가 된 러쉬코리아와 지속가능한 브랜드 콘텐츠를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연결하는 무신사 어스의 협업 사례를 만나보세요.

14:55-15:15

AI & Creatives

채종철 - 330390

AI 시대의 마케팅: 기술을 이해하고, 콘텐츠 생성자를 보호하는 방법 

채 종 철 Country Manager | Shutterstock

 Afternoon Break

Emerging Trend

15:45-16:15

Next ChatGPT

최윤석 전무 330390

생성 AI 시대 마케팅의 변화 : 거대한 장점과 한계점

최 윤 석

Tech PM |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올해 AI의 최대 화두는 생성 AI입니다. 생성 AI가 미칠 가장 큰 분야 중 하나는 콘텐츠 산업입니다. 그리고 마케팅 산업이죠. 어떻게 영향을 받을까요?

16:15-16:55

Gen.AI in Real World

kestrel lee 330390
Dissara (2)

생성 AI 기반의 크리에이티브 트렌드와 실전 사례

Kestrel Lee Creative Lead | Dentsu

Dissara (Ohm) Udomdej Chief Executive Officer | Yell Advertising Bangkok

생성 AI에 광고 생태계는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실제 사례 중심으로 생성 AI 기술을 적용한 콘텐츠 제작 Tool과 창작품을 살펴봅니다. 또한 미래의 가능성에 대해 알아봅니다.

16:55-17:15

Content IP

김윤명

Prompting은 창작인가?

김 윤 명 교수 & 저자 |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전) 네이버 정책 수석, 법학 박사

그림, 이미지, 영상, 글 이 모든 형태가 점점 AI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곧 소유권이 큰 이슈가 될 것입니다. 마케터가 알아야 할 최소한의 지식을 배워 보겠습니다.

17:15-17:35

Next Reality 

박기영 330390

혼합 현실(Mixed Reality): 소비자를 연결하는 새로운 혁신

Mixed Reality, Expand Your World

박 기 영 크리에이티브샵 동북아총괄 | Meta

17:35-17:45

Closing

Wrap up & Lucky Draw Event
(Sponored by 셔터스톡)

Day 2 (11월 8일)

Brand Strategy

09:00

CMS Day 2 Opening & Welcome

09:10-09:45

Brand Story

Joel Bearden 330390 new

우리는 전통적인 광고를 하지 않는다:
파이브 가이즈 버거 스토리

Joel Bearden 글로벌 마케팅 총괄 | Five Guys

파이브 가이즈가 글로벌 시장에서 1800개의 매장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 햄버거 브랜드에 끌리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TV 광고 하나 보기 힘든데도, 빛을 내는 이 브랜드 마력의 비밀을 찾아갑니다.

09:45-10:10

Content ROI

서기석 330390

브랜드의 캠페인 실행과 성과 측정 (ROI)에 대한 생각

서 기 석 CMO | IKEA Korea

광고와 콘텐츠는 돈을 먹습니다. 캠페인은 비용 대비 효과를 증명을 해야 하지만, ROI를 보는 관점을 틀에 박히듯 볼 필요가 있을까요? 이케아의 사례를 통해서, 접근 관점과 사례를 살펴봅니다.

10:10-10:30

Social Content
(Virtual connect)

Cowan Adri 330390

넓고 다양한 고객층, 그리고 3억명의 팔로어,

마블의 소셜 콘텐츠 전략 

(The Multigenerational Multiverse Starategy)

Adri Cowan

Executive Director, Social Media | Marvel Entertainment

여러분은 마블하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연사 Adri는 마블의 고객이 얼마나 다양한지 놀랄 정도라 말합니다. 마케터에게 어떤 전략이 가능할까요? Multiverse 전략이 어떻게 마블의 다양한 고객을 대응하는지 배워보겠습니다.

 Morning Break

Content & Marketing

11:00-11:35

Video Content

이정표 330390 new
김진일 330390
안정기

숏폼 콘텐츠 성공의 비밀:

브랜드,플랫폼,미디어 관점

이 정 표 부문장 | GS리테일 (브랜드)

김 진 일 팀장 | JTBC (미디어) 

Moderator) 안 정 기 작가  & TikTok 

우리의 인내심은 점점 짧아져서, 숏폼 콘텐츠에 대한 니즈는 거칠 줄 모릅니다. 이 세션에서 브랜드, 미디어, 플랫폼에서 각 전문가가 숏폼 성공의 핵심 요소를 탐구해 보겠습니다.

11:35-12:00

Music & Marketing

차우진2

테일러 스위프트를 통해본 팬덤과

마케팅 레슨

차 우 진 K-pop 전문가

마케팅과 엔터테인먼트는 떼어 낼 수가 없습니다. 팝 시장을 보면 더욱 그러합니다. 최근 테일러 스위프트보다 더 좋은 사례가 있을까요? 이 시대 최고의 Pop 전문가는 어떻게 해석하는지 궁금합니다.

 Lunch Break

K-Performance

13:20 - 13:30

그렉

Special Performance

가수 그렉 프리스터

New Technology & Content 

13:30-14:00

Fandom Marketing

이승윤 교수 330-390
김주연 330390

팬덤 & 커뮤니티 마케팅 성공을 위한 핵심 요소

이 승 윤 교수 | 건국대학교

김 주 연 팀장 | 라이프집 커뮤니티

브랜드의 꿈은 팬덤을 가지는 것입니다. 기획과 아이디어의 원천이 될 수 있으며, 지속적 성장을 위한 발판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 여정은 쉽지가 않을 것입니다. 성공의 비결이 무엇일까요?

14:00-14:30

Design & Marketing

나세훈 330390

비주얼과 스토리(ip)경험이 합쳐지면

강력한 브랜드 로열티가 만들어진다

나 세 훈 디자인 리더 이사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훌륭한 디자인에 스토리가 융합되면, 파괴적인 힘을 갖습니다. 디자인도 마케팅도 홀로 존재할 수 없는 이 시대에, 수많은 현장 경험을 한 나세훈 CDO의 인사이트를 배워 볼 예정입니다.

14:30-14:55

Emerging Tech

Laurent-Thevenet-2 330390

생성 AI시대의 Creativity:
AI 기술이 Creativity를 만나다

Laurent Thevenet

Head of Creative Tech | Publicis APACMEA

계속해서 AI와 크리에이티브의 융합 세계를 탐험할 준비가 되어 있죠? 로렌은 이 두 세계의 융합을 설명한 가장 맞는 연사입니다. 그가 CMS를 찾습니다.

14:55-15:15

AI & Creatives

차정원(어도비) 330390

빛의 속도로 다가온 생성 AI 기술과

Creativity 제작의 새로운 혁신

차 정 원 컨설턴트 | 어도비 코리아

 Afternoon Break 

15:45-16:10

Metaverse & Marketing

강희석 330390

가상 세계 속, 브랜드 마케팅의 기회는 있는가?

어떤 모습으로 있는가?

강 희 석 사업 총괄 리드 | 네이버제트 제페토

가상 세계는 어떤가요? 가상 세계의 소비자들은 어떤 behaviour를 갖고 있을까요? 또 브랜드는 어떤 접점을 기대하고, 상상력을 키워볼까요? 제페토의 강희석 리더가 인사이트를 준비했습니다.

16:10 -16:35

Tech & Entertainment

Carolina Ferreira 330390

새로운 기술과 만나는 미래의 엔터테인먼트:

Insight for Marketers

Carolina Ferreira Business Intelligence Director | dentsu

K- Content & Brand Opportunity

16:35 -17:00

K-Content

Arthur Sabalionis 330-390
Dominika Kustosz-Lee 3303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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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장을 점령하는 K-Content: 그 활용 방법

Arthur Sabalionis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가, CEO | AJ Marketing

Dominika Kustosz-Lee Former Salesforce Korea

Moderator) David Kim 대표 | Korean Pizza Club

매우 이색적인 세션을 준비했습니다. 외국인으로서, 한국의 많은 마케터를 만나고, 문화를 경험한 이들이 K-Content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인사이트를 전할 예정입니다.

17:00-17:30

Emoticon

김희정 330390

이모티콘 콘텐츠 트랜드 속에서 마케팅 인사이트를 찾다

김 희 정 리더 | 카카오 이모티콘

이모티콘이 모든 우리의 콘텐츠 속에서 새로운 '언어'로 '메시지'로 존재합니다. 메시지는 곧 마케팅이죠. 카카오 이모티콘 김희정 리더가 이 흥미로운 세계를 탐험시켜 드립니다.

17:30-17:40

 Closing

Wrap up & Closing

이틀 동안 매우 다양한 관점, 포맷, 사례를 본 느낌은 어떨까요? CMS는 정답을 줄 수는 없지만,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 주고, 여러분의 사고의 폭을 넓혀 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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