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Event
안녕하세요? 여러분,
대한민국 마케터의 콘텐츠 지식 축제 ‘CMS 2023’이 곧 개최됩니다.

이제 모든 프로그램이 오픈되었습니다. 올해의 발표 브랜드와 프로그램을 확인해 보세요!!

CMS 2023 발표 브랜드
발표 브랜드

올해의 연사 소개 

1. 인류의 사랑, ‘이모티콘’, 카카오 이모티콘_ 김희정리더 

여러분은 하루에 몇 번 정도 이모티콘을 보내나요?

어느덧 이모티콘은 일상생활의 메시지가 되었습니다. 요즘은 마케팅 문구에도 다양한 이모티콘을 쓰고 있습니다.

이모티콘은 1982년 미국 컴퓨터 과학자인 스캇 파이만이 가장 먼저 자신의 이모티콘을 상업적으로 구독시켰다 해요. 이모티콘이 전 세계적으로 퍼져 나간 것은 PC가 보급되기 시작한 1990년대입니다 ^_^

이모지(Imoji)라는 것도 있어요. 바로 저예요 😊😊😊

이제 컴퓨터가 진화하면서, 이미지 형태도 가능해진 거죠. 1998년 일본의 시케타가 구리타라는 분이 이모지를 만들어 모바일앱에다가 180개 정도를 올렸는데, 이것이 시작입니다. 이제는 크게 보면 같은 개념으로 쓰이고 있어요.

지금 우리는 매일 5억 개 이상의 이모티콘을 날리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도 헤아릴 수가 없어서, 100억 개 일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마케터들이 이모티콘을 제대로 생각해 본 적이 있을까요? 이모티콘은 어떻게 인간에게 감정을 전달하고,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까요? 🙄

우리는 이것이 궁금했습니다. 이모티콘은 어떻게 마케팅에 더 잘 활용될 수 있을까요?

그리하여, 우리는 이모티콘 + 마케팅 전문가를 모셨습니다.

김희정 리더 | 카카오 이모티콘

김희정 리더는 카카오 이모티콘 서비스와 마케팅 전체를 총괄해 왔으며, 오천만 카카오톡 사용자들이 이모티콘을 통해 대화를 더 풍부하고 즐겁게 전달함과 동시에 수많은 창작자 생태계를 만들며, 국내 캐릭터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어 왔습니다.

이전에는 카카오 서비스 사업 제휴 총괄, Daum 모바일 서비스 마케팅과 광고전략, 동영상 서비스 사업 등 콘텐츠와 광고 마케팅 전반의 경험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1. 핵개인화의 시대, 송길영 박사 & 주성균 팀장

시장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도 빠르게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혼자 먹고, 혼자 여행하고, 혼자 즐기고... 송길영 박사는 핵가족이 아닌 핵개인의 시대를 준비하라고 합니다.

그에 따라 마케팅 전략도 변화가 필요하죠?

올해 CMS에서는 시대 예보: 핵개인화의 시대 저자 ‘송길영’ 박사와 레드불을 거쳐 앱솔루트에서 크리에이티브 팀장으로 있는 주성균 님이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콘텐츠 소비의 변화를 짚어 보겠습니다.

'핵마케터'의 시대도 올까요?

송길영 박사 | 마인드마이너 & 저자

송길영 박사는 시대의 마음을 캐는 마인드 마이너(Mind Miner)입니다.

사람들의 일상적 기록을 관찰하며 현상의 연유를 탐색하고 그들이 찾고자 하는 의미를 이해하려는 시도를 이십여 년간 해왔습니다. 개인들의 행동은 무리와의 상호작용과 환경의 적응으로부터 도출됨을 이해하고, 그 합의와 변천에 대해 알리는 작업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주성균 팀장 | The Absolut Company

주성균 팀장은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비티가 접목된 세계를 탐험하는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산업 디자인을 전공하고, 홍콩의 글로벌 기업에서 커머셜 디자이너로 경력을 시작한 그는 제품을 독특한 콘텐츠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마케팅의 매력에 빠져들었다. 그의 열정은 레드불에서의 Communications & Content Marketing Manager로, 그리고 필립모리스에서의 IQOS Retention Marketing Manager로 이어졌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