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Event

안녕하세요? 여러분,

곧 추석입니다. 한가위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기원드려요!!

그리고 콘텐츠 마케팅 서밋 할인받을 수 있는 기간을 놓치지 마세요!!

1차 마감은 10월 6일입니다.

CMS 1차 등록이 오픈되어 있으니, 참가 예정자께서는 할인혜택을 받아보고 자리도 확보해 보세요.

올해 CMS는

  • 콘텐츠 마케팅 글로벌 & 국내 변화 조망
  • 올해 매우 의미있는 캠페인 사례
  • 비디오, 이미지, 디자인 등 각 콘텐츠 형태에 대한 전문가 직강
  • 생성 AI와 마케팅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최근 AI와 마케팅의 융합에 대한 변화가 매우 뜨겁습니다. CMS의 핵심 주제로 우리는 AI를 다룰 것이 확실합니다. 하지만 AI가 당장 인간의 창의성을 대신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보조 수단으로는 그 쓰임새가 계속 커지고 있는 것은 맞습니다.

CMS가 늘 그러했듯이, 우리는 여러분의 창의성에 자극을 주고자 합니다. 그리고 창의성의 원천 중의 하나인 예술분야를 다룹니다. 여러분들이 예술을 사랑하고, 더 나아가 브랜드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멋진 세션을 만들었습니다.

예술을 사랑하라, 브랜드와 연결하라

콘텐츠는 그 목적에 따라서 여러 형태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B급 콘텐츠에서, 15초 강렬한 영상도 필요하지만, 미적으로 뛰어난 혹은 예술과 연계한 작품도 만들죠.

여전히 명품 브랜드는 예술적인 광고를 또 예술적인 서사의 콘텐츠를 만들어 냅니다. 때로는 유튜브의 조회수에 관계 없이 그러한 시도를 합니다.

최근 서울에서 열린 '프리즈 서울'이라는 아트페어에서 많은 브랜드가 콜라보 마케팅을 꽤나 했습니다. 예술에 대한 인간의 사랑과 지적 욕망을 브랜드와 잇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CMS 연사 '김석필' 대표 : 아트와 마케팅을 연결하라

CMS 2023에서 바로 이 주제를 다룰 분을 초빙했습니다. 김석필 현) 비바체 대표는 그와 젊은 인생을 함께한 삼성전자에서 예술을 접할 멋진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과거 삼성전자에는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 직원을 선발하여 문화를 배우고 현지인들처럼 살아보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그는 이 지역 전문가로 발탁되어 유럽을 경험합니다. 이후 유럽 주재원으로서 2005년부터 2013년까지 삼성전자 영국 법인장과 프랑스 법인장, 그리고 유럽총괄 사장을 역임하게 됩니다.

그는 현장의 마케터로서 삼성전자 사장까지 오른 입지전적 인물입니다.

유럽은 예술과 음식으로 자존심이 매우 센 국가들이 포진하고 있습니다. 20여 년 전, 삼성과 엘지 제품들이 품질이 좋은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인식될 때, 삼성 제품을 다른 시각으로 보게 한 큰 계기가 있었습니다. 바로 그들의 문화에 제품을 잇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프리미어 리그 첼시 계약부터, 루브르 박물관 콜라보까지 유럽인들의 시각을 바꾸는 여러 이벤트를 성공시킵니다.

마케터에게 예술적 감각, 문화적 감각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제 그를 만나 볼 시간입니다. CMS에서 참가하는 여러분을 위해서, 특별한 강연을 준비 중입니다. 꼭 만나 보세요!!

김석필

그의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썼는데요, CMS 2023에서 김석필 저자를 만나 보겠습니다. 저자 사인회 이벤트도 준비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