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erence Agenda

 

CMS 2021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세션 순서는 해외 연사와의 실시간 연결 시간 및 전체 주제 흐름등을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등록은 8시, 프로그램은 9-6시까지 Full Day입니다. 

해외 연사는 대부분 현지와 라이브로 연결되며, 동시 통역으로 진행됩니다.

세션에서 연사를 클릭하시면 소개를 보실 수 있습니다. 

Day 1 (8월 24일) 프로그램

09:10 ~ 09:45

끌리는 텐츠의 비밀 : 낯선 것이 결국 이긴다

송현석 대표이사 신세계푸드, <나는 다른 것을 본다> 저자

09:45 ~ 10:20

 

비디오 마케팅의 시대: 숏폼 텐츠의 현재와 미래

김승연 General Manager GBS | 틱톡 코리아

10:45 ~ 10:55

 

Performance

팝페라 가수 송은혜

10:55 ~ 11:30

멀티 플랫폼 시대의 고객을 얻는 텐츠 레시피

김이나 작사가 |  SBS ‘고막메이트’

옥성아 PD |  SBS ‘고막메이트’

11:30 ~ 12:00

K텐츠의 르네상스, 마케팅 산업의 기회

황혜정 국장티빙
류정혜 부사장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조성준 상무 | 펩시 코리아
 

Moderator)홍성용 기자 | 매경, ‘네이버 vs 카카오’ 저자

Lunch Break

TRACK A

TRACK B

13:20 ~ 14:00

Story Marketing) 스토리텔링은 어떻게 텐츠 비즈니스의 수평을 넓히나

류정혜 부사장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13:20 ~ 14:00

Commerce) 폭발적으로 성장중인 커머스 플랫폼 ‘SHEIN’ : SHEIN 컨텐츠 마케팅을 알아보다

Matthew Brennan I  ‘어텐션 팩토리: 틱톡과 바이트댄스’ 저자 & CHINA CHANNEL

14:00 ~ 14:40

Brand Story) 제주맥주 : 후발주자에서 코스닥 상장까지. 신규 브랜드의 텐츠 전략

권진주 CMO  제주맥주

14:00 ~ 14:40

Creative) 비대면 시대의 콘텐츠 기획자가 일하는 방법 

Marco Versolato | Chief Creative Officer, WPP@Unilever

14:40 ~ 15:20

Influencer Marketing) 비즈니스 성공으로 직결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결

Philip Hur | Head of Partnerships APAC, Facebook

15:50 ~ 16:30

Market Trend) OTT 시대가 가져온 마케팅의 변화: #감성 마케팅에서 #본질 마케팅으로

노가영 작가

15:50 ~ 16:30

K-Content) Global 시장에서 성공한 K-beauty 그리고 K-Marketing

Sarah Lee & Christine Chang  | Founders & CEOs, Glow Recipe

16:30 ~ 17:10

Market Trend) 메타버스 컨텐츠 크리에이터 시대가 오고 있다

윤영근 대표 | VerseWork

이정엽 교수 | 순천향대학교

16:30 ~ 17:10

 Global Trend)  포스트 펜데믹, 글로벌 컨텐츠 마케팅 트렌드를 예측하다 

Claudia Cristovao |  Head of Brand Studio APAC, Google
Guan Hin Tay | Chief Creative Officer, BBDO Singapore 

Closing 17:10 ~ 17:40

Closing Keynote)  PEPSI COLA  (8월 1일 공개) 

Day 2 (8월 25일) 프로그램

09:10 ~ 09:45

메타버스와의 융합, 브랜드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Cathy Hackl | Futurist & Chief Metaverse Officer, Futures Intelligence Group & Future Metaverse Labs 

09:45 ~ 10:20

글로벌 오디오 스트리밍 브랜드의 스피치가 준비 중입니다. 곧 공개 예정입니다. 

10:50 ~ 11:00

 

Performance

가수 그렉

11:00 ~ 11:30

메타버스, 텐츠 배틀 그라운드가 온다 : 마케팅 산업이 움직인다

이지철 대표 |  자이언트스텝
백승엽 대표 |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 외 1인
신동형 시장 분석 전문가 | 현)알서포트 전략 팀장

11:30 ~ 12:00

강력한 팬덤의 시작, 콘텐츠로 답하라!

김윤경 본부장  |  어센트 코리아

Lunch Break

TRACK A

TRACK B

13:20 ~ 14:00

Market Trend) 친환경 트렌드를 접하는 마케터의 관점에 대하여

김병규 교수 연세대학교

 

13:20 ~ 14:00

Video Content) Attention의 시대, 어떤 창의적 컨텐츠가 더 효율적인가?

Pei Ling Ho I Global Creative Director, Creative Works, Google

14:00 ~ 14:40

Brand Story) 곰표, 곰표를 만나다

김익규 상무, 변은경 과장, 김지원 사원 | 대한제분

14:00 ~ 14:40

Strategy) 컨텐츠 마케팅 딜레마: 양으로 승부할 것인가? 질로 승부할 것인가? 

Tara Moody | Chief Content Officer APAC, IBM 

14:40 ~ 15:20

Market Trend) 부캐의 시대, 마케팅 관점에서 부캐를 보다

최샛별 교수 I  이화여대 

서미진 차장 I 농심 

14:40 ~ 15:20

China Observer) 중국에서 돈벌어 봤니?: 왕홍은 비즈니스 모델이 아니야

김정민 대표 ㅣ 브랜드 건축가, 전) CJ ENM, SM 엔터테인먼트 외 1명 

15:45 ~ 16:25

Market Trend) ESG 시대의 텐츠 마케팅 전략

이승윤 교수 I  건국대학교

박성훈 박사 I SK CSES

15:45 ~ 16:25

고객과 브랜드를 팬으로 만드는 브랜딩 컨텐츠 큐레이션

 

김혜인 리더ㅣ 29CM

16:25 ~ 17:05

Lifestyle) 오디오 컨텐츠를 통해 MZ을 이해하다

차승학 콘텐츠 전략팀 리드ㅣ스푼라디오
조혜림 PDㅣFLO(드림어스 컴퍼니), SK텔레콤

Closing 17:10 ~ 17:40

(Closing Speech)  디지털 경험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 (Bring New Age of Digital Experience)

Elizabeth Valleau | Global Creative Lead, AR, Facebook & Instagram

※ CMS 2021은 총 40세션 이상이며, 계속해서 세션이 추가 및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프로그램 순서가 변동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항상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