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erence Agenda

 

모든 기업에 컨텐츠는 마케팅의 핵심으로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컨텐츠 마케팅은 결코 만만치 않습니다. 컨텐츠의 폭증과 너무나 넓어진 채널, 그리고 고객의 성향을 알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컨텐츠의 천의 얼굴을 갖고 있습니다. 한가지 성공 방식만이 존재하지도 않죠. 코로나 비대면의 시대에 컨텐츠의 중요성은 커졌지만, 복잡성은 더욱 심해졌습니다. 

 

CMS는 여러분에게 현대의 컨텐츠 마케팅에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측면에서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드리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아래 세션은 계속 조정 및 추가 작업 중에 있으며, 주기적으로 프로그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행사는 9시 – 6시 Full Day이며, 세션 시간은 조정 중입니다.  

Day 1 Speakers

CMS 2020 어젠다와 Speaker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Speaker는 계속 추가 중입니다. 세션 시간은 변경예정이니, 참고바랍니다. 

09:00 – 09:30

(Market Trend) 컨텐츠 마케팅 트렌드 2020

강형근 부사장 | The SMC COO, 전) 아디다스 코리아 CMO
조세원 상무 | Riiid CMO, 전) 야놀자 CMO
김덕봉 지사장 | Collab Korea 한국총괄, 전) 한국맥도날드 CMO

09:30 – 10:00

(Keynote Insight) 정말 당신은 고객경험을 이해하는가?

Kevin Lee, 부사장(Chief Product Officer) | eBay Korea

10:05 – 10:35

(LIVE 연결)

 

(Language) 고객을 사로잡는 언어

Ben Barone-Nugent, Senior Content Designer | Netflix

10:35 – 10:50

오전 휴식 시간

10:50 – 11:20

(Story Telling & Media) 트랜스 미디어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 BTS의 브랜딩 전략을 중심으로 

이민하 교수 | 중앙대학교

11:25 – 11:55

(Content) 컨텐츠는 속도다! – 언제나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컨텐츠 관리 전략 

Mark Szulc, Principal Product Manager & Evangelist | Adobe

12:00 – 13:00

점심 식사 시간

13:00 – 13:30

(LIVE 연결)

 

(Content Strategy) 컨텐츠에 대한 여정, 내가 배운 것과 미래는 무엇인가?

(My Journey into it, What I’ve Learned and What’s The Future?)

Adam Utting, Chief Strategy Officer | 영국남자

13:35 – 14:05

(Trend) 브랜디드 컨텐츠 2020: 브랜드 마케터가 알아야 할 인사이트 

이아리따 PD | SBS 스브스뉴스

이종민 차장 | JTBC 미디어컴

14:10 – 14:40

(Insight) 오리지널 컨텐츠로 승부하라: 2020시점에서 먹히는 컨텐츠 성공 레시피 

유튜버 신사임당 | 100만 구독자의 유튜버 주언규 PD

14:45 – 15:15

(Content Form) 영상의 시대, 롱폼 텍스트 콘텐츠 플랫폼의 생존 전략

김귀현 연구위원 | 현) LG경제연구원, 전) 카카오 파트장

15:15 – 15:40

오후 휴식 시간

15:40 – 16:10

(Creativity + Digital) 디지털과 컨텐츠의 융합: 실감컨텐츠 기술이 가져오는 변화

이성호 대표 | 디스트릭트,  ‘웨이브’ 제작사 

16:15 – 16:45

(Space Content)  공간은 어떻게 컨텐츠가 되는가?

이경미 작가 | 코오롱 FNC, 베스트셀러’우리는 취향을 팝니다’의 저자 

16:50 – 17:20

(Closing Keynote)  변화하는 세계에서의 컬러 트렌드: 그 혁신과 트랜스포메이션 (Innovation and Transformation: Color Trends for a Changing World)

Leatrice Eiseman, 세계적인 비즈니스 컬러 전문가 |  Pantone

Day 2 Speakers

09:00 – 09:30

(LIVE 연결)

 

(Keynote Trend)  왜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가 미래인가? 

Gabor Harrach | 세계적 컨텐츠 프로듀서, 전)레드불 미디어 하우스

09:30 – 10:00

(LIVE 연결)

 

(Creative Insight) 뉴노멀 시대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New creatives for the New normal)

Guan Hin Tay, Chief Creative Officer | BBDO Singapore

10:00 – 10:30

(Brand)  브랜드가 팬덤을 만드는 방법

김병규 교수 | 연세대학교, 베스트셀러 ‘노브랜드 시대의 브랜드 전략’ 저자 

10:30 – 10:50

오전 휴식 시간

10:50 – 11:20

(Keynote Insight) 살아남는 컨텐츠, 죽는 컨텐츠 

이필성 대표 | 샌드박스, ‘나는 오늘도 콘텐츠를 팝니다’의 저자 

11:25 – 11:55

(LIVE 연결)

 

(Content Technology)  컨텐츠 마케팅 테크놀로지 & 플랫폼 전략 

Arvind Sethumadhavan, Corporate Innovation Advisor & Chief Strategy & Innovation Officer | 전) 덴츠 이지스

12:00 – 13:00

점심 식사 시간

13:00 – 13:30

(New Technology)  AR(증강현실)은 어떻게 컨텐츠를 최고의 고객 경험으로 바꾸나: 구찌, 룰루레몬 케이스

James Basnett | Head of Retail, Shape Immersive 

13:35 – 14:05

(Live Age & Content) 라이브 커머스의 성공을 위한 컨텐츠 전략: 중국과 한국 비교

유혜영 팀장 | 펑타이 코리아

문군 대표 | 키끼리

14:10 – 14:40

(Brand Strategy)  당신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매출이 목적인가, 브랜딩을 위함인가?

이정훈 이사 | 안다르 

14:45 – 15:15

(Storytelling) 브랜드는 인격체다: 마더그라운드의 색다른 도전기 

이근백 대표 | 마더그라운드

15:15 – 15:40

오후 휴식 시간

15:40 – 16:10

(Data Driven)  데이터로 보는 케이팝 글로벌 팬덤의 폭풍 성장, 그리고 미래

김홍기 대표 |  스페이스오디티

16:15 – 16:45

(Global Content)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본 글로벌 컨텐츠 시장의 기회

여주엽 대표 |  IQ 156의 유튜버 올블랑 , 헬스 컨텐츠 글로벌 140만 구독자

16:50 – 17:20

(Closing Fireside Chat)  밀리언 팔로워,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컨텐츠 매력의 비밀

리아킴, 안무가 |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설립자 & 수석 안무가
이지영, CMO |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이슬기 |  이노션(Innocean Worldwide)

※ 계속해서 Speaker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프로그램 순서가 변동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항상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