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 2021 기획의도

여러분 반갑습니다.

 

대한민국 마케터들이 가장 사랑하는 컨퍼런스, CMS (Content Marketing Summit)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회적으로 많은 변화의 시점 같습니다. 코로나 펜데믹이 불러온 영향이 엄청납니다.

 

마케팅 시장에서도 비대면 환경이 지속 되면서, 디지털 컨텐츠에 대한 수요가 급속하게 늘었습니다. 이러한 환경은 콘텐츠가 기술과 더 빠르게 융합하게 하는 데요, 메타버스나 AI가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CMS는 2016년 부터 컨텐츠 마케팅의 트렌드를 마케터에게 전달해 왔습니다.

 

Content Marketing은 크게 보면, 기획 – 제작 – 배포 – 측정이라는 기본 Framework를 갖고 있습니다. 이 틀안에서 정말 많은 일들이 일어 납니다. 또한 광고주가 보는 관점, 에이젼시가 보는 관점, 크리에이터가 보는 관점, 고객이 보는 관점은 달라 지게 됩니다.

 

우리는 시장의 변화에 매우 예민할 수 밖엔 없으며, 이러한 틀 안에서 올해의 핵심 키워드를 설정했습니다. 그것은

 

    • 기술적 변화 : AR, VR, AR, Metaverse
    •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 Z 세대, M 세대
    • 크리에이티브의 변화 : Branded Content, Short Form 등
    • 마케팅 방식의 변화 : Data Driven Marketin
    • 컨텐츠 플랫폼의 변화 : Facebook, Youtube, TikTok 등

     

 

입니다.

 

또한 올해의 특별함, 한국 시장의 특별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미 글로벌로 강세인 K 컨텐츠입니다. 글로벌로 진출하는 우리 기업들은 K 컨텐츠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CMS 2021의 프로그램과 연사 라인업을 보시면, 이러한 기획 의도를 읽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예상치 못한 어려운 시기에, 컨텐츠 시장은 더욱 커지고 있고, 마케팅 방식도 더 진화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마케터 여러분에게, CMS는 여러분을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하도록 돕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획자

 

박세정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