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 2020 기획 의도 _ 올해는 무슨 내용이…

마케터가보는세상은달라야한다!’

 

 

컨텐츠 마케팅 서밋 (CMS) 2020 컨퍼런스가 다가 옵니다. (Content는 콘텐츠, 컨텐츠, 콘텐트 등 다양하게 쓰이고 있어서, 아래 컨텐츠로 통일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우리는 모두 이제껏 경험해 보지 못한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나이, 인종, 성별 아무 것도 가리지 않는 코로나는 모든 것을 바꾸고 있습니다. 인류의 역사는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교류의 역사인데, 대면을 하기 매우 어려운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마케팅 방식도 엄청난 변화 속에 있습니다. 4가지 키워드를 뽑으라면, 비대면 사회, 디지털 컨텐츠의 홍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그리고 AI 가 몰고오는 테크놀러지 혁신입니다. 자세히 보면, 모두가 연결 되어 있습니다.

 

컨텐츠 마케팅 서밋 (CMS) 2020이 곧 다가 옵니다. 우리는 컨텐츠 마케팅을 다룹니다. 그리고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여러분을 만납니다. 이러한 비대면 시대에, 더욱이 광고를 싫어하는 고객과 만날 수 있는 방법이 컨텐츠이기 때문에 컨텐츠의중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컨텐츠는 천의 얼굴을 갖고 있어서 결코 쉽지 않습니다. 돈을 많이 들인 대작이 통할지, B급 컨텐츠가 통할지, 인기 연예인인 통할지, 이름도 모르는 인플루언서가 통할지, 유투브 컨텐츠가 통할지, 인스타그램이 통할지, 남의 성공 케이스 카피가 통할지, 자체 컨텐츠가 통할 지 알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마케팅 예산이 한정 된 속에서, 하나의 컨텐츠를 모든 마케팅 채널에 노출시키기도 부담이 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면, 더욱 숙제가 됩니다.

 

CMS는 마케터의 시각에서 시장을 봅니다. 우리는 이 연간 행사 하나로 시시각각 변화하는 컨텐츠 마케팅의 모든 모습을 담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최선을 다해서, 컨텐츠에 대한 시각과 여러 기업들의 도전과 레슨 그리고 흐르는 방향에 대해서 여러분이 이해하도록 할 것입니다. 국내 상황 뿐 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의 흐름도 살필 것입니다.

 

우선 이 행사의 기본 정보는 아래입니다.

  • 행사명: 컨텐츠 마케팅 서밋 (Content Marketing Summit, CMS) 2020
  • 장소: 온라인 스트리밍 및 현장 참가 50명 제한 (장소 추후 공지)
  • 참가자: 마케터, 기획자, 제작자, 경영자, 투자전문가, 학계 등
  • 홈페이지: http://www.contentsummit.co.kr

올해 CMS 2020에서는 아래와 같은 주제와 테마를 다룰 예정입니다.

  • CMS 최초로 넷플릭스및 레드불 전문가 그리고 팬톤에서 참가 

여러분은 CMS 최초로 레드불과 넷플릭스 컨텐츠 전문가를 만나게 됩니다.

–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의 미래  _ Gabor Harrach, 세계적 전문가, 전)레드불 미디어하우스

(Gabor의 작품을 여기서보실까요? )

– 고객을 사로잡는 언어  _  Ben Barone-Nugent, 시니어 컨텐츠 디자이어

           – 컬러 전략 2020_ Leatrice Wiseman, Pantone, 세계적인 컬러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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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터가 알고 있어야 할 컨텐츠 마케팅 트렌드 (이미지영상)

–  컬러 2020 _ Leatrice Eiseman, 팬톤 (Pantone), 세계적인 컬러 전문가 색의 여왕

–  BTS 사례를 본 트랜스 미디어의 세계_ 이민하 교수 (중앙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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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랜드 마케터를 위한 컨텐츠 전략 2020 
– 글로벌 컨텐츠 전략_ 영국남자의 Chief Strategy Officer인 Adam Utting
– 롱 폼 컨텐츠, 어떨 때 작용하나 _ 전) 김귀현 브런치 총괄
– ‘나는 오늘도 컨텐츠를 팝니다’의 이필승 대표, 샌드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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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브 커머스 시대의 컨텐츠 전략
– 라이브 커머스를 위한 컨텐츠 전략_ 유혜영 팀장, 펑타이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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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막강 크리에이터의 인사이트 

           – 2,200백만 글로벌 팬덤, 리아 킴

– 마케팅 채널은 갔다, 오리지널 컨텐츠에 집중하라의 유투버 신사임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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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융합하는 컨텐츠

– 예술과 디지털 컨텐츠의 융합 _ 삼성동 웨이브를 만든 이성호 대표, 디스트릭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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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데이터의 활용 그리고 AI의 영향

– 컨텐츠 마케팅 테크놀러지 플랫폼 _ Arvind Sethumadhavan, 전) 덴츠 이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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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는 계속 추가 됩니다. 홈페이지를 계속 확인해 주십시요.

여러분의 고객은 컨텐츠를 애타게 찾고 있습니다. 컨텐츠는 곧 마케팅의 미래입니다컨텐츠는 틀에서 벗어난 사고가 필요하죠CMS서 새로운 상상력의 원동력을 찾아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CMS 사무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