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Attend (올해의 특별함)

열정을 가진 마케터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 될, 한여름의 마케팅 지식 축제!! 올해는 세계적인 전문가외에도 국내에서 한 번도 강연하지 않은 Brand Speaker의  강연이 있습니다. 컨텐츠와 마케팅의 융합의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CMS의 명성은 결코 쉽게 만들어 지지 않았습니다.  CMS가 줄 수 있는 최고의 지적 자극과 즐거움을 만나보십시요. 

컨텐츠 + 마케팅의 핵심 트렌드 한자리에!!

지금은 고객과 컨텐츠로 대화하는 시대입니다.  컨텐츠는 세일즈 머신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과 공감할 수 있는 컨텐츠에 한해서 그렇겠죠. 컨텐츠 마케팅의 전략, 최신 트렌드, 사례, 컨텐츠 미디어 채널, 그리고 컨텐츠 솔루션과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주제를 정리하여, 컨텐츠 마케팅의 각 분야, 단계 별 흐름에 따라 이해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CMS 2018을 한 눈에 파악하고 즐기는 방법에 대하여

컨텐츠 마케팅 서밋 2018을 위한 세계적 GUEST SPEAKER 초빙 

컨텐츠는 영역이 매우 넓습니다.  기업별로, 산업별로도 고민도 다르고 전략도 다릅니다.  공통점이 있다면,  우리는 더욱 창의적이고, 대담해야 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창의적 사고를  위해 IDEO의 톰 켈리의 특별 강연이 있습니다.  톰은 미국 스케쥴도 취소하고 이  40분의 강연을 위해서 한국에 오며, 다음날  바로 출국합니다.  또한  25년 이상의 수많은 대형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을 가진  컨텐츠의  세계적 “장인” 들을 모셨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  ADK, Passion Pictures에서 오신 Speaker로 부터  매우 흥미로운 스토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Agenda 바로가기

현장은 현장 전문가가 가장 많이 안다: Top Brand 마케팅 책임자의 강연   

올해  CMS 2018에서는  역대 가장  많은 브랜드 에서 강연을 참가합니다.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이 분들의 다수는  어느 곳에서도  강연을 거의 하지 않는  현업  마케팅  전문가 분들입니다.  CMS 2018에서  IKEA, Nestle, GE, FILA, 아모레퍼시픽, 한화이글스 그리고 현대자동차의 브랜드와 아트의 융합, 이대형 아트 디렉트를 만나 보십시요.  또한  Think Different 에서는 컨텐츠를 매우 다른 시각으로   접근한 ,  세븐 일레븐, 클래식에 미치다,  72초 (진경환 감독)을 만나 보십시요. 

Speaker 바로가기

단순한 사고 방식은 가라: 컨텐츠를 중심에 둔, 전문가의 여러 다른 시각 

마케팅에  동일한 법칙과 시각은 별 소용이 없습니다. 시장과 소비자의 시시각각의 변화하고  테크놀러지가 이렇게 진화해 가는 데, 이겨낼 재간이 없습니다.  우리는 동일한 주제 ‘컨텐츠’에 대하여, 혁신가, 경영자, CMO, 예술가, 디자이너, 현장 마케팅 팀장, 데이터 과학자등 각각의 시각에서 컨텐츠를 해석하고 그들의 경험을 공유하도록 부탁했습니다. 마케팅은 다양성을 수용하는 것이  매우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CMS는 상상력이 넘치고 흥겨워야 한다 (최정원에서 이사배까지) 

우리는 컨텐츠는 기본적으로 행복하고 흥겨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컨텐츠의 어원도 ‘만족’ 그리고 ‘충만’입니다. 우리는 자신의 멋진 컨텐츠를 가진 상상력이 풍부한 엔터테이너가 CMS에  참가하면 좋겠다고 판단했고, 장항준 감독 & 작가, 뮤지컬 배우 최정원, 인플루언서 이사배,  유투브 스타 재즈 밴드 최준혁, 그리고 세계적인 기타리스트가 되어 가고 있는 장하은양을 모셨습니다.  

사내보고용 공문 다운로드참가자용 행사 안내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