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 Alper, 저자 & 카피라이터

Tim Alper, 저자 & 카피라이터

Tim Alper, 저자 & 카피라이터

[Day 1] 잉글리시, 잉글리시 맨, 잉글리시 카피라이팅

<바나나와 쿠스쿠스>, <우리 옆집에 영국 남자가 산다>의 저자이자, 카피라이터인 팀 알퍼는 한국에서 10년 가까이 지내며 수많은 영문 카피라이팅 프로젝트를 경험했다. 이를 통해, 텍스트가 어떻게 고객에게 인식되고 사랑 받는지를 알게 되었다. 이번 CMS 2017에서는 본인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글로벌 브랜드들의 카피라이팅의 특징을 들여다보고, 국내 제품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 받는 카피라이팅이 될 수 있는 조건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Tim Alper

1977년 영국 레딩에서 태어난 Tim은 대학에서 철학과 영화학을 공부했고, 졸업 후 케이터링 분야에서 요리사로 일했다. 이후 어린 시절부터 남다른 애정을 가졌던 글쓰기에 도전하기 위해 런던저널리즘스쿨에서 공부하고, 영국의 지역 신문사와 사커인터내셔널 등 축구 웹사이트에서 기자이자 작가로 활동했다. 2006년 처음 한국을 방문했고 다이내믹한 한국인들과 버라이어티한 한국 음식의 매력에 흠뻑 빠져 2007년부터 아예 한국에서 살게 되었다. 에디터를 시작으로 TBS 교통방송 라디오 PD, 대한항공 기내지 <모닝캄> 수석 기자, 에델만 코리아에서 편집장 매니저로 일했다.

유럽 음식을 탐험하는 맛 기행 책 『바나나와 쿠스쿠스』를 썼으며, 『대한민국 행복지도』 『 기대 이상입니다』 『결혼 생활』과 세계음식여행협회 안내서 Have Fork, Will Travel을 공저했다. <조선일보> <중앙일보> <경향신문> <주간조선> <에쎈> 등 한국의 여러 매체에 칼럼을 연재했고 <가디언> <주이시 크로니클> 등 영국 신문에도 글을 실었다. 최근 Tim은 그가 11년간 한국에서 살아오며 느끼고 생각하고 맛보고 사랑하고 슬퍼했던 경험을 유쾌하게 풀어낸 『우리 옆집에 영국남자가 산다』를 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