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olo Gianti, 前 Nintendo Game Director, Alliance Manager, PTW

Paolo Gianti, 前 Nintendo Game Director, Alliance Manager, PTW

Paolo Gianti, 前 Nintendo Game Director, Alliance Manager, PTW

[Day 2] 컨텐츠 마케팅, 글로벌 스케일로 공략하라: 전세계 소비자의 마음에 파고드는 게임 마케팅의 레슨

많은 기업들은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가 로컬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했으면 하는 욕망을 갖고 있다. 그러나 실제 외국 시장으로 진출 할 시, 문화와 언어의 차이는 극복하기 어려운 장벽이 된다. 결국 처음 의도했던 것과는 다른 결과가 나오는 지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을 맞게 된다.

CMS 2018에서는 문화적으로 상이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다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어떻게 게임 회사들은 글로벌 고객과 시장을 대상으로 글로벌 스케일로 사업을 발전시키고 형성하는지, 마케팅 관점에서 스토리를 나눌 예정이다. ​

Paolo Gianti, 前 Nintendo Game Director, Alliance Manager, PTW 

Paolo Gianti는 닌텐도에서 노컬라이제이션 디렉터로 일했었다. 현재 그는 글로벌 시장에서 게임 마케팅을 돕는 Pole To Win에서 글로벌 제휴 매니저로 일하고 있다. Paolo는 글로벌 제휴 매니저로서 외국 기업들이 일본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을 뿐 아니라, 반대로 닌텐도와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일본 기업들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는 소프트웨어, 비디오 게임, 엔터테인먼트, 지역화, 인터넷 그리고 테크놀러지 분야에서의 다양한 전문적 경험을 쌓아왔다. 이번 강연으로 한국은 처음 방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