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olas Johnsson, IKEA KOREA

Nicolas Johnsson, IKEA KOREA

Nicolas Johnsson, IKEA KOREA

[Day 1] 소비자, 팔로어, 파트너와의 성공적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가치를 높이다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현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랜드는 점점 더 미디어 환경을 세분화시키고 있다. 소비자 및 이해 관계자들에게 캠페인을 통해 도달하고, 참여시키고 및 활성화시키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유료 미디어를 통한 매스 커뮤니케이션은 그 영향력이 제한적이며, 광고 차단 기술의 향상이나 소셜 네트워크에서의 유기적 영향력의 점점 감소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더욱 도전적인 과제가 되고 있음이 확실하다. 우리가 원하는 타깃에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더 새롭고 더 놀라운 크리에이티브 방식을 찾아내야 하는 상황이다.

CMS 2018에서 이번 강연의 기회를 빌려, 한국의 고객들, 우리 직원들, 그리고 모든 이해 관계자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협업적 마케팅이 IKEA 브랜드의 가치를 더 높이고, 또 IKEA의 핵심 브랜드 가치에 더 가깝게 연결하는지 보여 드리고자 한다

홈 퍼니싱에서의 영감(Inspiration)과 제품 개발부터, 디자인의 미래를 정의함에 있어서 한국의 젊은 디자이너들을 어떻게 참가시키게 되었는지 등 또 다양한 분야에서 IKEA 제품 사용자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IKEA가 어떻게 co-creation을 했는지 등 그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이 과정의 전체 스토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Nicolas Johnsson, IKEA Korea

니콜라스 존슨(Nicolas Johnson)은 IKEA Korea의 Country Marketing Manager로서 한국의 IKEA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다. 니콜라스는 뉴욕의 Lund School of Economics, Stockholm School of Economics와 Pace University of New York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 후, 그는 뉴욕에 있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를 시작으로 마케팅 특히, 컨텐츠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넓혀왔다. 지난 15년간 니콜라스는 IKEA Sweden과 IKEA Germany를 거치고, 현재는 IKEA Russia와 IKEA Korea의 Country Marketing Manager로 재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