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t Smith, Chief Content Strategist, The Viral Factory

Matt Smith, Chief Content Strategist, The Viral Factory

Matt Smith, Chief Content Strategist, The Viral Factory

[Day 2] 스토리 기반의 바이럴 크리에이티브의 비밀

바이럴이 강한 컨텐츠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 특히 커머셜 광고에서, 또 글로벌 시장에서 통용되는, 문화적, 지리적 한계를 뛰어넘는 컨텐츠는 어떤 특징을 갖고 있을까?
디지털 광고가 범람하는 시장에서, 마케팅 천재들은 제품의 가치를 어떻게 스토리와 영상으로 자연스럽게 고객들에게 전달할까? 수많은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성공적인 작품을 만든 백전노장 Matt Smith는 자신의 경험과 철학으로 이번 컨텐츠 마케팅 서밋에서, 바이럴이 강한 컨텐츠의 특징과 제작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Matt Smith, Chief Content Strategist, The Viral Factory

Matt Smith는 바이럴 팩토리(The Viral Factory)사의 공동 창업자이자, 컨텐츠 전략 디렉터이다. 바이럴 팩토리는 2001년에 영국에서 창립 및 기반을 두고 있으며, 스토리 기반의 창의성이 뛰어난 크리에이티브를 만드는 기업이다. 특히 회사 이름답게 뛰어난 창의성으로 공유 및 바이럴이 강한 컨텐츠를 만들어 왔다. 여러 작품 중 “Samsung India Service”는 유튜브에서 1억 뷰를 기록했다. 25년 이상의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 뼈가 굵은 Matt Smith는 컨텐츠 기획/전략을 총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