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m Piercy, Creative Director, WSJ. Custom Studios, The Wall Street Journal

Jim Piercy, Creative Director, WSJ. Custom Studios, The Wall Street Journal

Jim Piercy, Creative Director, WSJ. Custom Studios, The Wall Street Journal

[Day 1] Content Hunters: 위대한 컨텐츠의 스토리와 아이디어를 찾아서

수많은 상업적 광고물이 범람하는 속에서, 많은 브랜드들이 컨텐츠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있다. 광고에 지친 소비자들이 컨텐츠에 더 수용성이 강하기 때문이다.

기업은 그들의 브랜드를 위해서, 또 제품을 위해서 더 효과적인 컨텐츠 기반의 마케팅 캠페인을 고려하게 된다. 하지만 성공적인 컨텐츠 스토리를 찾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어떻게하면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공감을 이끌어내는 컨텐츠의 주제(Theme)를 찾아낼 수 있을까?

좋은 컨텐츠는 어떻게 디스플레이 광고가 할 수 없는 것을 해낸다는 것일까? 또 어떻게 이 컨텐츠들은 고객과 교감을 하고 바이럴을 일으키게 되는 것일까? 그리고 이 컨텐츠가 KPI에 맞는지 어떻게 확신할 수 있을까?

Jim Piercy는 수많은 글로벌 프로젝트와 경험을 통해서 얻은 인사이트로, CMS의 참가자들에게 오늘날의 컨텐츠에 대해서 해석하고, 원하는 결과를 내는 컨텐츠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Jim Piercy, Creative Director, WSJ. Custom Studios, The Wall Street Journal

Jim Piercy는 월 스트리트 저널의 런던 본사 광고 사업부 Custom Studio에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팀을 이끌고 있다. Jim은 이전에 블룸버그에서 TV용 사용자 정의 컨텐츠 모델을 개발하는 등 컨텐츠 전문가의 길을 걸어왔다. 그 후, 2014년부로 월 스트리트 저널에서 전 세계의 맞춤 프로젝트에 창의적인 디렉터로 활동해오고 있다. 그는 삼성, 스타 얼라이언스 및 넷플릭스와의 파트너십을 비롯하여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이 강연은 동시통역으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