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denhav Ingela, Volvo Truck

Nordenhav Ingela, Volvo Truck

Nordenhav Ingela, Volvo Truck

[Day 2] 컨텐츠 마케팅은 어떻게 브랜드를 움직였는가? 초대형 히트 ‘Epic Split,’ 그 후, 그리고 2018의 도전

볼보 트럭에서 Ingela는 제품 론칭과 더불어 브랜드를 한 차원 끌어올리라는 미션이 주어졌다. 또한 시장의 변화 속에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라는 미션이 있었다. 처음 방문하는 한국, 그리고 CMS 2018의 강연을 위해서, Ingela는 그간의 긴 여정을 돌아보며, 볼보 트럭이 2011부터 시작한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 방식, 그리고 2013년 장 끌로드 반담을 등장시키면서 글로벌 히트를 친 ‘Epic Split’에 대한 흥미로운 스토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그리고 Epic Split 이후의 변화들, 그리고 볼보 트럭의 브랜드와 사업에 미친 영향, 그리고 2018의 관점에서의 새로운 도전과 과제들에 대해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 강연은 디지털 혁명의 시대에 브랜드가 어떻게 고민을 했는지, 어떻게 브랜드와 컨텐츠를 융합하고, 푸시 광고가 아닌 컨텐츠로 고객에게 접근하는 지, 기업 고객 시장에서의 크리에이티브, 1등 기업의 고민과 새로운 혁신, 그리고 컨텐츠 마케팅이 어떻게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궁금한 마케터 및 경영자에게 매우 흔치 않은 시간이 될 것이다.

Nordenhav Ingela, Volvo Truck

Ingela Nordenhav는 현재 세계 제 1위 볼보 트럭의 글로벌 마케팅을 이끌고 있다. 그녀는 23년간 볼보에서에서 전략, 제품 담당, 마케팅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했고, 볼보 트럭으로 옮긴 후 지난 10여년간 본사 및 북미, 유럽 지역에서 제품 론칭, 영업, 마케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을 담당했다.

Epit Split을 비롯 볼보 트럭의 시그니쳐 컨텐츠 및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