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ro Kawanobe, Brightcove

Hiro Kawanobe, Brightcove

Hiro Kawanobe, Brightcove

[Day 1] 글로벌 케이스로 살펴본 미디어 업계의 비디오 컨텐츠 활용 트렌드

컨텐츠 마케팅에서의 비디오는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하지만 크리에이티브한 방법으로 비디오 컨텐츠를 ‘스트리밍’하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해 뚜렷한 방안이 없는 경우가 많다. 동영상 컨텐츠가 범람하고 있고, 눈에 띄기도 어렵고, 대부분의 컨텐츠는 평이하기 때문이다. 좋은 컨텐츠는 좋은 아이디어에서 나오며, 좋은 아이디어는 테크놀로지와 융합해서, 컨텐츠의 가치를 더 밝게 할 수 있다. 이것이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주고 인지력을 높이게 된다.

이번 CMS 2018 강연에서는 현재의 비디오 컨텐츠의 이슈들을 살펴보고, 왜 위대한 컨텐츠는 기술과 잘 융합해야 하는 지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비디오 컨텐츠를 통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를 들어, 영상 컨텐츠 마케팅에 대한 최신의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Hiro Kawanobe, Brightcove

Hiro Kawanobe는 캐나다 빅토리아 대학교에서 MBA를 취득 후 2003년에 일본 시스템 통합 업체의 IT 솔루션 컨설턴트로 시작하여 2년여간 IT 업계에서의 첫 커리어를 성공적으로 시작했다. 2005년 뉴욕 엘미라 컬리지에서 일본어 튜터로 역임 후, 캐나다 빅토리아, 브리티시 콜럼비아 지역의 Analytics 전문 벤처 기업에서 비즈니스 분석 및 프로젝트 매니저로 근무하였다.
2011년 세계적인 동영상 마케팅 플랫폼 Brightcove에 입사 후 마케팅 & 어카운트 매니저로 일본 지사 최초의 고객 어카운트 매니저로 발탁되었고, 일본 시장 내 사업을 확장하고 성공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하였다. 2018년에는 일본 미디어 세일즈 및 Brightcove 한국지사의 대표를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