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 Lennon, Global Creative Director, WSJ. Custom Studios, The Wall Street Journal

David Lennon, Global Creative Director, WSJ. Custom Studios, The Wall Street Journal

David Lennon, Global Creative Director, WSJ. Custom Studios, The Wall Street Journal

[Day 1] The Rise of Branded Content:

글로벌 기업은 왜 브랜디드 컨텐츠 마케팅에 주목하는가?

이번 컨텐츠 마케팅 서밋에서는 글로벌 트렌드 중 하나로 브랜디드 컨텐츠의 부상을 분석해본다. 최근 글로벌 브랜드(광고주)들이 왜 브랜디드 컨텐츠에 관심을 갖고, 어떻게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어떻게 그 효과를 판단하는지 들어 보고자 이 분야에서 놀라운 이력을 갖고 있는 월 스트리트 저널의 David Lennon을 초빙했다. David Lennon은 이 분야의 손꼽히는 전문가로 많은 프로젝트를 경험했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브랜디드 컨텐츠의 부상, 왜 브랜드들이 스토리 기반의 브랜디드 컨텐츠에 관심을 기울이는지, 성공하는 컨텐츠는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설명할 예정이다.

 

David Lennon, Global Creative Director, WSJ. Custom Studios, The Wall Street Journal

David Lennon은 월 스트리트 저널의 뉴욕 본사 광고 사업부 Custom Studio에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40여 명의 브랜디드 컨텐츠 팀을 이끌고 있다. 넷플릭스, 마이크로소프트, 델타 에어라인, 알파 로메오 및 모건 스탠리 등의 기업과 브랜디드 컨텐츠 프로젝트를 협업했다. 작품 중 코케인노믹스(Cocainenomics)는 넷플릭스에서 상영된 드라마 ‘나르코스’의 시즌 1을 위해 만들어졌고, 애드 에이지는 2015년 최고의 브랜디드 컨텐츠로 지목했다. 이 작품은 칸 라이언 광고제, D&AD, 웨비 어워즈에서 수상했다. 그의 작품들은 글로벌 시장에서 150개 이상의 상을 수상했다. 월 스트리트 저널 이전에는 블룸버그에서 일했다.

 

※이 강연은 동시통역으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