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mitaka Takano, Creative Director, ADK

Fumitaka Takano, Creative Director, ADK

Fumitaka Takano, Creative Director, ADK

[Day 1] 성공적인 컨텐츠 전략, 그 첫 단추는 질문에서 시작한다

영향력 있는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질문부터 해야한다.

컨텐츠의 힘은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은 브랜드를 제외하고 컨텐츠에 대한 이야기만 다루고 있다. 그 이유는 컨텐츠를 내부가 아닌 외부에서 가져오거나 빌려 오기 때문이다.

강력한 컨텐츠는 브랜드 자체에서 나와야 한다. 그리고 브랜디드 컨텐츠의 힘은 얼마나 많이 브랜드 상황과 환경에 대해 의문을 갖느냐와 연관이 있다. CMS 2018에서 이러한 내용을 예시와 함께 그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통해 강연할 예정이다.

 

Fumitaka Takano, Creative Director, ADK

Fumitaka Takano는 도쿄 ADK에서 Toyota, Visa, Air New Zealand, Ikea, Mondelez, WWF와 같은 세계적인 주요 브랜드 캠페인에 참여했다.

Fumitaka는 전략적 계획에서 크리에이티브 실행에 이르기까지 전체 캠페인을 구축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커뮤니케이션을 이끌고 있다. 그는 필름, 인터렉티브, 브랜디드 컨텐츠와 PR이 캠페인에 흡수되어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이바지하고 있다.

2014년에는 ADK 내에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팀 ‘NOIMAN’을 만들었고, 이를 통해 융합적인 아이디어 개발 및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방식 등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추구했다.

Fumitaka의 몇몇의 작품들은 Cannes Lions, Spikes Asia, The One Show, New York Festivals, Adfest, Adstars에서 이름을 날리기도 했다.

그는 또한 Cannes Lions에서 Cyber와 Promo & Activation 심사 위원회, Spikes Asia에서는 Promo & Direct 와 Digital & Mobile 심사 위원회, 그리고 Adfest에서는 Cyber 심사 위원회로 활동한 바 있다.

 

※이 강연은 동시통역으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