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재 대표, 우먼스톡

유승재 대표, 우먼스톡

유승재 대표, 우먼스톡

[Day 2] 진화하는 컨텐츠 마케팅 모델:

‘미디어 커머스 컨텐츠’를 해부하다

컨텐츠 마케팅 시장이 매년 예측하기 힘들 정도로 빠르게 변화해가고 있다. 컨텐츠는 어떻게 고객의 시선을 빼앗고, 돈이 될 수 있을까? 컨텐츠가 돈이 되는 과정도 다양하고 그 접근도 다양할 수 있다. 이미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빠르게 성장하는 것을 컨텐츠로 도전하는 스타트업에서 볼 수 있다.

컨텐츠 그 자체의 자연스러움, 경이로움 그리고 브랜디드 컨텐츠적인 접근으로 브랜드의 스토리를 전달하고, 컨텐츠로 브랜드를 강화하며, 궁극적으로 매출에 도움을 주는 모델이 있는가하면, 컨텐츠를 기반으로 고객이 알고 싶어 하는 정보를 기반으로 공감을 불러 일으키고 바로 구매를 유도하는 커머스 모델도 흥미롭다. 모두 미디어 커머스의 한 모습이다.

이번 CMS 2017에서는 ‘컨텐츠는 브랜드다’의 테마로 글랜스 TV의 박성조 대표, ‘컨텐츠는 커머스다’의 테마로 우먼스톡의 유승재 대표 두 분의 경험과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 그리고 컨텐츠 기반의 마케팅에 대한 주장을 들어보기로 한다.

 

유승재 대표, 우먼스톡

유승재 우먼스톡 대표는 지난 10여 년 간 네이버 마케팅과 브랜딩을 총괄했다. 네이버에서 마케팅 팀장과 실장, 센터장을 거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하고 집행했다. 동시에 ‘라인’의 글로벌 마케팅 TF장을 맡아 동남아는 물론 브라질, 터키 등 남미와 유럽까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인터넷 세상이 컨텐츠와 커머스가 결합되는 거대한 마켓 플레이스가 되어가는 흐름을 보면서, 2017년 4월에 국내 최초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 우먼스톡에 합류했다.